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이런 걸 홈메이드라고 하는거임 - 수제버거

by 매드포지 2020. 2. 2.
728x90
반응형

햄버거를 굉장히 좋아하지만... 프렌차이즈의 햄버거는 버거킹 말고는 거의 먹지 않고

수제버거집들의 가격은.... 내 상식 밖의 가격들이라서 

결론은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아주 경제적이다 이 말이죠 ㅋㅋ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토핑도 넣어보고 했지만 그래도 클래식이 가장 맛이 좋죠 ㅋㅋ

코스트코에서 다진 소고기를 사오면 항상 한 번은 해먹기 때문에 ㅋㅋ

 

항상 이 녀석을 사오면 패티 모양으로 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둡니다. 

하지만 한번 냉동이 된 고기는 맛이 없기 때문에 사온 그날 하는 게 아주... 맛이 좋죠 ㅋㅋ

 

패티는 이런 식으로 고기를 170g 정도로 맞춥니다.

패티로 구울 것들은 각 170g

그냥 보관할 것은 150g으로 해서 냉동실로 갑니다.

 

자 이제 햄버거를 만들어 볼까요?

재료:
패티:
고기: 170~200g
치즈: 15~20g
소금, 후추 - 간은 원하는 대로 해주세요 (굽기 바로 전에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파프리카 가루

버거:
로메인: 3장 - 양배추, 양상추, 상추 등으로 바꿔도 괜찮습니다.
토마토: 슬라이스 1개

소스:
마요네즈, 후추, 레몬즙, 파프리카가루

카라멜라이즈드 양파:
양파: 큰거 1개
기름: 5g
조리과정:
카라멜라이즈드 양파:
1. 양파를 얇게 채를 친다.
2.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양파를 갈색이 날 때까지 볶는다.

패티:
1. 팬을 뜨겁게 달군다 (스모킹 포인트 바로 전까지)
2. 고기 소금, 후추 등 원하는 시즈닝을 한다. (고기는 구울 때 차가운 게 좋습니다.)
(고기를 함박스테이크 만들듯이 치대면 안됩니다. 그럼.... 진짜 맛 없는 패티가 됩니다.)
3. 패티를 구워줍니다.
4. 양쪽에 모두 색이 나왔다면 불을 약불로 줄이고 준비해둔 카라멜라이즈드 양파를 패티 위에 올려줍니다.
5. 카라맬라이즈드 양파 위에 치즈를 올리고 팬의 뚜껑을 덮어줍니다.
6. 치즈가 녹았다면 꺼내서 잠시 레스팅(휴지)을 해줍니다.

햄버거 조립(?)
1. 햄버거 빵 밑을 구워줍니다.
2. 마요네즈와 레몬즙, 후추, 파프리카를 넣은 소스를 빵에 발라줍니다.
3. 로메인을 잘게 잘라서 올려줍니다.
4. 그 위에 토마토를 올려 줍니다.
5. 패티를 올리고 빵을 덮어줍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2가지 

코울슬로와 감자칩입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 해주세요.

2020/02/02 - [요리 (Cooking)/Fried] - 오늘 뭐 먹지: 감자 칩 (Potato Chips)

 

오늘 뭐 먹지: 감자 칩 (Potato Chips)

햄버거랑 먹기 위해서 감자튀김도 좋지만.... 우리나라에는 감자튀김을 하기 좋은 러셋 감자를 코스트코에서 가끔 팔아서 사기 어렵단 말이죠 ㅋ 그래서 감자 칩 더 먹는 걸 선호합니다. 바로 가볼까요? 재료: 감..

madforge50.tistory.com

2020/02/01 - [요리 (Cooking)/Salad] - 샐러드는... 소스 맛이지: 다이어트와 멀고 먼 샐러드 코울슬로(Coleslaw)

 

샐러드는... 소스 맛이지: 다이어트와 멀고 먼 샐러드 코울슬로(Coleslaw)

항상 다이어트를 할 때마다 샐러드는.... 소스 없이 먹지요 ㅋㅋ 그렇기 때문에 꾸역꾸역 먹는 샐러드와는 달리 엄청나게 많이... 정확히는 퍼먹는(!!!) 유일한 샐러드는 바로 코울슬로입니다. ㅋㅋㅋㅋ 어렸을 때..

madforge50.tistory.com

사진으로 자세히 보시죠.

 

 

색깔이 나기 시작합니다. ㅋㅋ

뒤집어 주시고 타지 않도록 괴롭혀 주세요.

그리고 초반에 고기를 누르면서 구워주시고 뒤집은 다음에는 누르지 말아 주세요.

뒤집고 나서 누르시면 기름과 육즙이 많이 빠져나와서 기름도 튀고 퍼석퍼석한 고기가 됩니다.

 

양파를 올려 주고

바로 치즈를 올려 줍니다.

 

밑에 치즈가 붙어서 안 좋은거 같다고요?

이 치즈가 눌러 붙어서 패티 밑에도 치즈가 붙습니다.

그러니 걱정 마세요.

 

뚜껑을 덮어줍니다.

 

패티 완성 !!!

 

이제 햄버거 조립을 해줍시다.

 

소스를 뿌려주고

 

로메인과 토마토를 올립니다.

 

패티를 올려주면 끝 ㅋㅋ

 

이제 코울슬로를 올리고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은 뭐 먹지?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