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샐러드는... 소스 맛이지 - 다이어트와 멀고 먼 샐러드 코울슬로(Coleslaw)

by 매드포지 2020. 2. 1.
728x90
반응형

항상 다이어트를 할 때마다 샐러드는.... 소스 없이 먹지요 ㅋㅋ

그렇기 때문에 꾸역꾸역 먹는 샐러드와는 달리 엄청나게 많이... 정확히는 퍼먹는(!!!) 유일한 샐러드는 바로

코울슬로입니다. ㅋㅋㅋㅋ

 

어렸을 때에는 KFC 코울슬로를 햄버거 먹을 때 거의 3개씩 먹곤 했죠. ㅋㅋㅋ

 

그래서 코울슬로를 집에서 만들 때에는 정말 대용량으로 합니다. 

가장 많이 만들었을 때는 양배추 한 통을 다 썼었죠 ㅋㅋ

 

오늘은 그 정도는 아니고 양배추 4분의 1통 정도로 해보겠습니다.

 

재료:
양배추: 1/4 통
양파: 큰 거 1개
당근: 큰 거 1개 or 작은 거 2개

소스:
마요네즈: 한 컵
식초: 반 컵 - 식초는 신 정도를 보시고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후추: 가루 한 스푼 and 크러쉬드 후추 한 스푼 - 후추 양도 향과 맛을 보시고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소금: 2 스푼 - 싱거우시면 3 스푼으로
설탕: 1 스푼 - 덜 달면 2 스푼으로

선택:
우유: 1/3 컵
버터밀크: 1/3 컵
홀그레인 머스터드: 1 스푼
레몬즙: 2 스푼
건포도: 30~50g

별거 없죠 그러나 아주 맛있는 녀석이 됩니다.

 

조리과정:
1. 당근을 강판 or 잘게 잘라 줍니다. (당근에 설탕과 소금 간을 해 줍니다)
2. 양파를 얇게 채 쳐줍니다. (역시 설탕과 소금 간을 해줍니다.)
3. 양배추를 얇게 채 쳐줍니다. (푸드프로세서가 있으시면 약간 갈아 주셔도 됩니다.) (역시 설탕과 소금 간)
4. 1,2,3을 모두 넣고 섞어 줍니다.
5. 마요네즈, 식초, 후추, 레몬즙,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사진으로 과정을 한번 봅시다.

 

 

 

 

 

 

 

 

 

이번에 산 당근은 좀... 별로네요 조직도 튼튼하지 않고 향도 많지 않습니다. 

이마트에서 산 건데 쳇

 

 

 

양파를 넣고 양배추도 넣어줍니다.

 

 

양배추까지 넣어서 섞어주셨으면 조금 기다려 주세요.

김장하기 전에 배추 소금에 절여 놓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ㅋㅋ

 

이제 소스들을 넣어줍니다.

KFC 코울슬로는 버터밀크와 우유를 섞어 주더라고요 하지만 전 버터밀크가 없기 때문에 생략 ㅋㅋ

한국에서 버터밀크 구하기가 좀어렵기 때문에ㅜ
버터밀크대신 마시는 요쿠르트로 사용하셔도 되요

 

 

 

버무려주고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드시면 됩니다.

 

 

 

항상 제 코울슬로는 당근 때문에 이렇게 주황색이 ㅋㅋ

주황색이 싫으시면 당근을 채를 쳐서 넣어주시면 색이 덜 납니다.

 

코울슬로는... 내일의 햄버거를 위한 큰 그림이었을 뿐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