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생각보다 잘 타고 맛있는 일본식 목살 생강 구이

by 매드포지 2020. 4. 7.
728x90
반응형

코스트코에서 목살을 사 와 냉동실에 소분하여 보관 중이다 보니

요즘 메인 재료가 계속 목살이다 ㅋㅋ

그러던 중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일본식 목살 생강 구이가 생각이 나서 바로 실행에 옮기기 ㅋㅋ

정말 간단한데.... 불 조절에 실패를 하면 탄 목살 생강 구이를 먹게 된다 ㅋㅋ

 

재료:
목살 150g (한 사람당 2장 분량)
생강: 2 스푼
간장: 2 스푼
맛술: 2스푼
설탕: 1/2 ~ 1스푼 (전 단맛이 싫어서 설탕 대신 올리고당 반 스푼 넣었습니다.)
밀가루 조금
소금, 후추 원하면

재료가 정말 간단하죠? ㅋㅋ

 

사진으로 한번 봅시다.

 

1. 재료 손질

목살을 키친타월 위에 놓고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목살에 앞뒤로 칼집을 잘 내줍니다. 그래야 고루고루 익고 소스가 잘 뱁니다.

 

그리고 생강, 간장, 맛술, 설탕을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목살에 뿌려서 한 10분 정도 놔둬 주세요

 

 

2. 굽기

이제 구워 봅시다.

 

구울 때 밀가루를 발라서 구워 주시면 좀 더 빠삭한 목살 생강구이를 먹을 수가 있습니다.

칼집도 냈고 또한 목살이 그렇게 두껍지 않기 때문에 앞, 뒤 각각 3분 정도씩만 익혀주셔도 금방 익습니다.

굽기는 원하시는 대로 하시되 타지만 않을 정도로 해주세요.

 

일본식으로 할 때는 여기에 육수를 부어서 약간 촉촉하게 먹기도 합니다.

 

앞뒤로 잘 구워졌으면 이제 그릇에 옮겨 먹어 줍니다.

 

약간 타긴 했습니다 ㅋㅋ

하지만 부드럽고 생강향이 좋은 목살입니다. 

참 맛나군요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은 뭐 먹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