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다시 깨어난 황금우상 DLC [뉴 웰스의 죄악] 공략 - 해결 (2)

by 매드포지 2025. 4. 16.
728x90
반응형

최최최최종 해결

확실한 건 어떤 황금우상 시리즈도 해피엔딩은 없다. 항상 엔딩은 무언가 씁쓸한 부분이 있다. 이번에도 우리의 로이 샘슨 형사는 우상에 당해서 문제가 생겨 버린 것이다. 이 우상의 효과가 영구적이다 보니 한번 당해버리면 답이 없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사실 에코 세쿤다도... 피해자이지 않은가? 

여하튼 마지막 퍼즐들은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에 대한 총 집합본이기 때문에 이 시리즈 전체를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시작하기 전에!!!!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해석을 보고 싶다면 포스팅을 쭉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정답이 중간중간 있습니다. ▼

시작해 보자!

이번 DLC는 처음 게임을 하는 사람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고 대놓고 경고를 주고 있다. 물론 첫 에피소드를 제외하고는 쉬운 에피소드가 없는 건 사실이다. 특히 3번째 에피소드가... 거의 지어낸 상상에 가깝기 때문에 풀기가 정말 쉽지 않다. 그래도 맞추다 보면 맞춰지는 문제들이 꽤 있기 때문에 시도가 더 중요하다. 그리고 퍼즐도 좋지만 이번에는 스토리가 정말 좋기 때문에 스토리를 따라가는 것을 추천한다.


해결 - 소음과 분노로 가득 찬

로이와 세쿤다. 둘은 우상의 마수에 빠져 버렸다. 그리고... 로이가 대머리인 줄 이제 알았네 ㅋㅋㅋ


 

8시 40분 - 결말

기자회견에서 이미 총을 쏘고 바우어 일당이 있는 곳으로 온 로이와 파트너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헌터 울프와 경비원

약간 세쿤다의 말이 조금은 슬프다. 나는 역사가인가 역사인가. 에코 세쿤다의 기억을 모두 받아버린 오리엘 투생 교수. 사실은 역사의 한 면을 보고자 그의 기억을 조금씩 받다 욕심에 모두 받아버려 결국은 에코 세쿤다가 되었지만 그건 기억이자 역사였다. 역사가가 아닌 역사 그 자체로 살아가는 것인지 아니면 인간인 에코 세쿤다로 살아가는 것인지 참 슬픈 이야기다.

그리고... 얼이 빠져버린 로이 샘슨. 갑자기 무슨 이야기인지 모를 정도로 이상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과연 그는 제정신일까? 우상이 어떤 이유에선가 부서지는 바람에 이렇게 되어버린 것 같은데 기억을 잘 배치해서 알아내야 한다.


정답

(정답은 아래 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1. 기억 I

더보기

뒤죽박죽인 기억을 잘 살펴보면 로이샘슨은 에코 세쿤다를 쫓으러 건물로 들어갔다. 그리고 박물관 같은 곳에서 세쿤다의 습격을 받았고 총을 빼앗겨 버렸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세쿤다가 가지고 있던 우상을 작동시켜 세쿤다의 정신을 빼고 다시 총을 집어 우상을 쏴서 부숴버렸다.


2. 기억 II


3. 기억 II

더보기

귀마개를 서로 잃어버린 것이 문제이다.


4. 기억 II

더보기

드디어 정말 부서진 우상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스토리


에필로그

끝~!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