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새우 비스큐 (Shrimp Bisque) 야매로 만들기

by 매드포지 2020. 2. 17.
728x90
반응형

아이고 ㅋㅋㅋㅋ

토마토야.... 힘들구나?

토마토를 산지 일주일이 지나니까...... 힘들어하네 ㅋㅋㅋ

 

꽤 많이 남았는데... 어쩌지?

파스타도 먹었고... 그럼.... 아깝지만 수프를 하는 수밖에 ㅋㅋ

그래서 만드는 새우 비스큐

 

결국.... 프랑스 요리는 버터야 ㅋㅋ

 

재료:
새우: 10 ~ 20개 (전 아르헨티나 붉은 새우를 사용했습니다. 랍스터 새우라나?)
당근: 1개
양파: 1개 반
토마토: 7개
마늘: 5알
파: 반개
버터: 30g
올리브 오일: 10g
토마토 페이스트: 3 ~ 5스푼
술: 1) 도수가 높은 단 술을 넣으시면 좋습니다. and 2) 화이트 와인 혹은 셰리와인
(없으면 소주를 넣으셔도 됩니다.)
육수: 소고기, 생선, 닭, 조개 모두 좋습니다.
(없으면 물을 넣으시면 됩니다.)
소금, 후추
쌀: 반 컵

선택:

바질, 월계수 잎, 파프리카 가루
생크림
조리과정:
1. 양파, 토마토, 당근, 마늘, 파를 잘게 썰어줍니다.
2. 새우를 껍질과 분리합니다.
3. 팬에 올리브 오일과 버터를 넣고 새우껍질을 볶아줍니다.
4. 도수가 높은 술을 넣고 플람베를 해줍니다.
5. 양파, 당근, 파, 마늘을 넣고 볶아 줍니다.
6.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토마토를 넣습니다.
7. 뭉근히 볶아지면 화이트 와인, 육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8. 향신료와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계속 끓여줍니다.
9. 끓기 시작하면 재료들을 건저 블랜더에 넣고 갈아줍니다.
10. 간 것을 채에 받혀서 건더기를 걸러 맑은 국물을 내줍니다.
11. 건더기가 제거된 맑은 국물을 다시 넣고 파프리카 가루, 후추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12. 쌀을 넣어서 끓여주며 농도를 맞춥니다.

쩝.... 오래 걸립니다.

항상 이런 비스큐 같은 국물을 만들 때마다 찌꺼기를 버리고 나면.... 정말 별게 없어서 아까운... ㅋㅋ

 

사진으로 보시죠.

 

야채들과 새우들

야채들은 너무 잘게 자르시지 않아도 욉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블랜더에 넣고 갈 거라서 ㅋㅋ

 

버터와 기름을 두르고 새우 껍질을 볶아 줍니다.

이게 새우껍질뿐만 아니라 내장도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럼을 넣고 플람베를 해줍니다.

야채를 넣고 플람베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전 새우만 플람베로 비린 맛을 날려줬어요.

 

퐈이어~~~~!!!

그리고 나머지 야채들 모두 투하

 

볶아 줍니다.

그리고 육수와 화인을 넣고 뭉근히 끓여줍니다.

(전 육수로 생선 육수를 사용했습니다.)

 

이때 토마토 페이스트, 향신료를 넣어줍니다.

어느 정도 끓여주고 블랜더로 갈아줍니다.

 

핸드블랜더 있으면 그걸 사용하세요.

이거 엄청 번거롭고.... 잘못하면 폭발합니다.

너무 뜨거워서 김이 나갈 곳이 없으면.... 펑 ㅋㅋ

 

된장 같지만 아닙니다. ㅋㅋㅋ

이렇게 체에 받혀서 맑은 국물을 내줍니다.

이제 이 비스큐를 다시 냄비로 가져가서 쌀을 넣고 농도를 맞춰 끓여줍니다.

 

많은 레시피에서 버터로 루를 만들어서 하라고 하지만.... 귀찮기도 하고 이미 버터 많이 들어갔는데....

그리고 원래 원조는 쌀로 한다고 하더라고요.... (카더라인가? ㅋㅋ)

(아 몰라 난 이렇게 배움)

그리고 쌀로 하면 남은 쌀..... 리조토 같이 존맛 ㅋㅋㅋ

 

이제 새우살 남은 것을 버터에 구워 줍니다. (굽는 사진.... 까먹음)

그리고 플레이팅

 

매쉬드 포테이토를 가운데에 놓고 새우를 그 주위로 깔아 줍니다.

매쉬드 포테이토 만드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0/02/17 - [요리 (Cooking)/Sous Vide] - 오늘 뭐 먹지: 수비드로 매쉬 포테이토 하기 (Sous Vide Mashed Potato)

 

오늘 뭐 먹지: 수비드로 매쉬 포테이토 하기 (Sous Vide Mashed Potato)

물론 매쉬드 포테이토 한글로는.... 모지?? 으깬 감자?? ㅋㅋㅋ 여하튼 으깬 감자를 만들기 위해.... 완전 전력, 물 낭비 일 수도 있겠지만 ㅋㅋ 수비드 머신을 오늘도 꺼낸다. 재료: 감자: 작은 거 7알 (큰 거 3~..

madforge50.tistory.com

자 이제 비스큐를 부어 줍니다.

그리고 같이 곁들일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 ㅋㅋ

 

원래는 여기 비스큐에 생크림을 넣어야 하는데 전 안 넣었어요.

없기도 하지만 이 상태가 훨씬 깔끔하거든요.

새우 대신 랍스터로 해주셔도 맛나요.

대신 랍스터는 껍질을 빼서 블랜더에 갈아 주셔야 합니다. 큰일 나요 ㅋㅋ

 

아 잘 먹었다.

내일 뭐 먹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