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쉽고 간단하지만 불조절이 관건 - 일본식 계란찜 자완무시(茶碗蒸し)

by 매드포지 2020. 2. 17.
728x90
반응형

저녁에 먹을 게 없네....

떡볶이나 해 먹어야겠다.

그럼 계란찜이랑 같이 먹어야지 ㅋㅋ

 

가쓰오다시있는 김에 자완무시나 ㅋㅋㅋ

가쓰오다시 만드는 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2020/02/17 - [요리 (Cooking)/Broth, Stock, 육수] - 맹물 아니죠, 육수! 놓치지 않을 거에요~! - 아주 간편한 가쓰오부시 + 다시마 육수 내기 (가쯔오다시)

 

맹물 아니죠, 육수! 놓치지 않을 거에요~! - 아주 간편한 가쓰오부시 + 다시마 육수 내기 (가쯔오다시)

어려서부터 우리 집은 조미료 안 썼고. 어머님은 조미료가 싫다고 하셨어. 어머님은 소고기 다시마가 싫다고 하셨어 ㅋㅋㅋㅋㅋㅋ 뭐 여하튼 어려서부터 조미료를 안 먹고 자란 탓에 조미료가 들어가 있으면......

madforge50.tistory.com

재료:
계란 2개
가쓰오다시: 150ml
간장: 2~3ml
맛술: 5ml
소금: 한 꼬집 (1~2g)

선택: (사실 다양합니다. 그래서 그냥 나열했습니다.)
새우: 4마리
버섯: 조금
어묵: 조금
쑥갓: 조금
닭고기: 조금
은행: 2알
조리과정:
1. 가쓰오다 시와 계란, 간장, 소금, 맛술을 넣고 계란을 잘 풀어준다.
2. 계란물을 채에 한번 걸러 준다.
3. 새우 및 재료들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줍니다.
4. 그릇에 재료들과 계란물을 넣고 중탕 혹은 찜기에 넣는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2분 ~ 2분 30초에서 강불로 둔다.
6. 시간이 지나면 7분을 약불에서 쪄준다.

아주아주 간단하죠? 그렇지만 이 불 조절이 관건입니다.

사진으로 보시죠.

 

간장, 맛술 등을 넣고 잘 저어서 계란 물을 만들어 줍니다.

 

초라한 새우 4마리를 ㅋㅋㅋ

살짝 데쳐 줍니다.

 

그릇(전 컵에다 함)에 새우를 먼저 넣고

계란 물을 넣습니다.

 

이제 포일에 싸서 중탕을 합니다.

 

새우 삶은 물에다 바로 삶는 거라서 ㅋㅋ

둥둥

 

완성 ㅋㅋㅋ

위에 고명이 없으니까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ㅋㅋ

그래도 안에 새우 있으니 ㅋㅋ

원래 일식 조리사 시험에서는 위에 올리는 걸로 알고 있지만

안에 넣는 게 훨씬 맛있습니다. ㅋㅋ

 

떡볶이와 계란찜 ㅋㅋ

 

잘 먹었습니다.

내일 뭐 먹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