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세상 힘든 .... 미트볼 토마토 스파게티니 (Spaghettini & Meatballs)

by 매드포지 2020. 2. 17.
728x90
반응형

아놔..... 왜 이리 귀찮지?

파스타나 해 먹어야겠다.

이 말은 저희 집에서는 통하지 않는 말입니다.

 

오일 파스타를 제외하고는 만드는 데에 정말 큰 정성이 들어가거든요ㅜㅜ

특히 토마토 파스타가 그렇습니다.

토마토 바스타는 짧게는 2시간에서 길게는 6시간 동안 조리를 해야 하거든요.

뼈를 사용해서 라구 소스를 만들었다간.... 휴.... 상상만 해도 힘들군요 ㅋㅋ 

돈 좀 더 들여서 사 먹는 게 나을 수도 있음 ㅋㅋ

 

오늘은 간단 비교적(?) 간단 버전의 미트볼 토마토 스파게티니를 먹도록 하겠습니다.

왜 스파게티니냐?

왜냐하면 스파게티가 아닌 스파게티니로 했기 때문이죠 ㅋㅋㅋ

스파게티니는 스파게티보다 조금 얇은 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재료:
토마토: 6개
당근: 작은 거 1개 혹은 큰 거 반개
양파: 1개
마늘: 4~5쪽 (한국사람은 마늘이죠 ㅋㅋ 더 넣으셔도 됩니다.)
토마토 페이스트: 2~3 스푼 (없으시면 케첩으로 하셔도 됩니다.)
(토마토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토마토가 맛이 강하면 페이스트를 적게 넣으셔도 됩니다.)
소금, 후추: 원하는 만큼

선택:
바질
월계수 잎
파슬리
샐러리
레몬 or 오렌지 제스트


미트볼:
간 소고기: 300g
간 돼지고기: 100g
달걀: 1개
치즈: 100g (치즈맛이 더 나길 원하시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마늘: 3쪽
(치즈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파마산이 좋고 블루치즈를 제외한 모든 치즈가 괜찮습니다.)
빵가루: 2스푼
소금, 후추: 원하는 만큼
밀가루 조금

선택: 
파슬리
조리과정:
1. 소고기와 돼지고기 소금, 후추, 파슬리, 계란, 빵가루를 넣고 미트볼을 만들어 줍니다.
(빵가루는 식빵을 갈아서 쓰시거나 혹은 일반 빵가루에 물을 조금 뿌려서 사용해 주세요.)
(너무 많이 치대시면 안 됩니다. 그러면 너무 함박스테이크 느낌이 나서.... 전 별로)
2. 토마토에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내고 살짝 삶아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3. 미트볼을 만들고 밀가루를 묻혀서 기름을 두른 팬에 구워줍니다.
4. 굽고 난 팬 그대로 사용해서 양파, 토마토, 당근,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5. 양파의 색이 투명해지고 토마토가 익었으면 미트볼을 다시 넣고 볶아줍니다.
6. 면을 삶아서 소스와 섞어서 완성해 줍니다.

사진으로 보겠습니다.

 

토마토에 십자 모양 칼집을 넣어서 삶아줍니다.

 

그리고 껍질을 벗겨 주세요.

 

왠지 부끄러워(?) 보이는 토마토 ㅋㅋ

사실 홀 토마토 캔이 있으시면 그거 사용하세요 ㅋㅋㅋ 귀찮게 토마토 삶지 마시고요.

토마토를 잘라줍니다.

 

토마토의 상태를 보아하니 맛이 약하네요 ㅜㅜ

 

자 이제 미트볼을 먼저 만들어 줍시다.

 

전 원래 빵가루를 사용할 때 대부분 식빵을 갈아서 사용했는데 이번에는 식빵이 떨어져서 ㅜㅜ

일반 빵가루에 물을 조금 넣어서 사용했습니다.

 

빵가루에 물을 넣고 조금 기다려서 빵가루가 물을 완전히 먹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질척 질척하면 안 됩니다.)

 

돼지고기, 소고기, 파슬리, 마늘, 빵가루, 후추 소금을 넣고 치대 줍니다.

 

그리고 달걀과 치즈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볼 형태를 만들어 구울 준비를 합시다.

 

사진을 찍고 보니.... 합성한 것 같은 이 느낌은 왜지?? ㅋㅋ

 

밀가루를 묻혀서 구워줍니다.

 

먼치킨 도너스 같군요 ㅋㅋ

미트볼의 모든 면을 구워줍니다.

그래야 나중에 소스에 섞을 때 부서지지 않아요.

 

100프로 익히지 않으셔야 해요 

그래야 소스랑 섞었을 때 오버 쿡이 되지 않으니까요.

 

자 이제 야채들을 넣고 볶으면 됩니다.

샐러리가 있으면 참 좋겠지만.... 샐러리는 비싸니까요 ㅋㅋ

그리고 집에 구비해 놓지 않아서 없습니다.

 

여기에 토마토 패이스트와 바질, 월계수 잎을 넣어 볶아줍니다.

 

이제 다시 미트볼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이제 면을 삶아서 같이 섞어 내놓으면 됩니다.

아참 면을 삶으실 때는 물에 소금을 넣으셔야 하는 거 알고 계시죠?

소금을 어느 정도 넣어야 하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바닷물 같이 짜야한다 ㅋㅋㅋ

그 정도 넣어야 파스타에 간이 뱁니다.

그리고 올리브 오일을 넣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절대 안 됩니다.

올리브 오일을 넣으시면 나중에 재료와 섞었을 때 면에 올리브유 코팅이 되어있어서 재료맛이 파스타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올리브오일 절대로 ㄴㄴ

 

그나마 간단 버전 미트볼 토마토 스파게티니였습니다. 

아오 힘들어 ㅋㅋ

잘 먹었습니다.

내일 뭐 먹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