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Cooking)/오늘뭐먹지?

오늘 뭐 먹지: 치킨난반만 하기에는 기름이 아깝다.... 새우튀김도 하자 ㅋ

by 매드포지 2020. 2. 17.
728x90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가라아게류인 치킨 난반을 하기 위해서 기름을 썼기 때문에

다른 튀김류인 덴뿌라의 새우튀김을 같이 하도록 한다... ㅋㅋ

 

그러면서 에비동도 같이해서 밥이랑 같이 먹어야죠 ㅋㅋㅋ

 

재료:
새우: 큰 거 3~5개 작은 새우 15개 (2.... 2인용이라고요)
튀김가루: 3 스푼
물: 1/2컵 (튀김가루에 따라 다릅니다.)
소금, 후추: 원하는 만큼
조리과정:
1. 새우에 배에 칼집을 내고 마디마디를 눌러서 살짝 으깨준다.
2.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튀김가루를 묻힌다.
3. 튀김가루에 물을 섞어서 물 반죽을 만든다.
4. 튀김가루를 묻힌 새우에 물 반죽을 묻혀서 튀겨준다.

조리과정과 재료는 간단하지만..... 생각보다 튀김이 ㅋㅋ

저번 포스팅에서도 있었지만 가정집에서 튀김은.... 짜증 ㅋㅋ

퀄리티를 기대하지 마시길 ㅋ

 

일단 새우를 손질해 줍니다.

새우의 배 부분 쪽을 사선으로 칼집을 넣어 줍니다. 이렇게 해놔야 튀길 때 그 모양을 제대로 유지할 수 있거든요 ㅋ

 

그리고 과감하게 새우를 뒤집어 꾹꾹 눌러줍니다.

그럼 우두득우두득 소리가 나면서 살이 터지면서 너덜너덜 해 집니다. 그렇게 해야지 새우가 곧은 튀김이 됩니다.

그리고 야들야들하고요.

 

새우가 크지 않아서 13마리 정도 했습니다. ㅋㅋㅋ

콜레스테롤 만땅이죠 ㅋㅋ

 

이렇게 새우를 뽀샤(?) 놓은 후에 튀김가루를 묻혀줍니다.

그리고 남은 튀김가루에 아주아주 찬 물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이때 너무 섞어주시면 안 돼요. 

너무 섞어주면 글루텐이 형성이 되어서 튀김가루가 질겅질겅 하게 됩니다.

건더기가 사라지지 않아도 어느 정도 묽기가 나왔다면 그냥 묻혀서 튀겨주시면 됩니다.

 

치킨 난반 때와 같이 달걀말이 프라이팬에 ㅋㅋㅋㅋ

 

위에는 가라아게, 밑에는 새우튀김 ㅋㅋ

이제 소스를 간장, 설탕, 물을 넣고 끓여서 밥과 새우튀김에 뿌려 주시면 됩니다.

 

새우튀김으로 야매 에비동까지 ㅋㅋ

배가 터집니다. ㅋㅋㅋ

 

잘 먹었습니다.

내일은 뭐 먹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