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락! (Unlock!) 3탄 - 김종말의 역습
난이도 : 자물쇠 1개 (워밍업 정도?)
주의: 본 글은 Unlock! 의 공략이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답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만일 정답을 보시지 않으려면 접은 글로 작성된 정답란을 보지 말아 주세요. 본 글은 전체적인 시나리오가 아니라 정답만을 적어놓습니다.
0. 시나리오를 시작하기 전에
시나리오를 시작하기 전에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앱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만일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드를 준비해야 하는데 카드는 숫자 카드와 알파벳 카드로 나뉘어 있다. 시작할 때 이 카드의 순서가 뒤죽박죽이기 때문에 숫자를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의 특성상 숫자를 순서대로 정리하는 것이 편하다고 할 수 있다.(물론 안 해도 된다. 하지만 플레이하다 보면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만일 그게 귀찮다면 적어도 알파벳과 숫자를 분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알파벳과 숫자의 용도가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나누어 놓는 것이 좋다. 또한 숫자를 순서대로 정리했고 알파벳 카드를 잘 정리했다면 다인플의 경우에는 카드를 반쯤 나누어 놓고 숫자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플레이 중에 이 카드를 임의로 더해서 숫자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숫자가 없다면 그나마 괜찮지만 잘못된 조합의 경우에는 함정 카드가 있기 때문에 함정 카드를 뽑으면 시간이 날아감으로 조심해야 한다. 숫자를 확인했다면 다시 한번 확실히 정답인지 생각해 보고 카드를 뒤집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1. 김종말 박사의 부엌
붙잡혔던 감옥을 나오면 김종말 박사의 부엌으로 나오게 된다. 하지만 부엌에서 나오기 전에 감옥에 같이 있던 쥐 제임스 (3번 카드)를 가지고 나와야 한다.
① 케이크 재료준비 - 버터 (3, 21, 27, 30, 34, 55, 85번 카드)
우선 김종말 박사의 부엌에 있는 케이크머신을 사용하기 위해 재료들을 모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구할 수 있는 설탕, 계란은 두고 2가지 버터와 밀가루는 따로 만들어 주어야 한다. 우선 버터를 구하기 위해 우유를 구해야 하는데 처음에 은신처를 들어가기 전 있었던 개조된 젖소에게 얻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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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를 얻었다면 이제 버터로 만들어야 하는데 버터로 만드는 방법이 따로 있지는 않다. 그러면 이전에 얻었던 쥐와 스노클링 장비를 가지고 우유에서 헤엄을 치게 해야 한다. 그래서 우유에서 수영을 하면서 우유를 굳혀 버터로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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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케이크 재료준비 - 밀가루 (1, 4, 7, 11, 36, 61, 65, 66번 카드)
밀가루 대신 밀이 있는데 이 밀을 밀가루로 만들기 위해 빻아야 한다. 하지만 빻는 절구 같은 것이 없기 때문에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는 심정으로 틀니를 이용해야 한다. 틀니의 옆에 끼울 수 있는 홈이 보이는데 이 홈에 꽂을 태엽을 얻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로봇이 폭파하고 남은 부품들을 살펴봐야 한다.
우선 스스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니 도둑까치둥지에서 얻었던 알을 부화시켜 보자. 이 까마귀는 빛나는 물건을 모으는 습성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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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둑까치인 투코를 얻었으면 이 투코를 이용해서 로봇이 터진 곳에 떨어진 물건을 줍게 시킨다. 그러면 태엽이 발견이 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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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태엽을 틀니에 연결시키고 밀과 조합을 시키면 케이크 재료인 밀가루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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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케이크 만들기 (78번)
이제 케이크를 만들어보자. 이 케이크를 왜 만들어야 하는지는 나중에 나오는데 그저 퍼즐이 있기 때문에 퍼즐을 푸는 것뿐이다. ㅋㅋㅋ 그래서 케이크를 만드는 것은 사실 앱의 장치로 다 하기 때문에 별로 어렵지는 않다. 하지만 장치에서 나오는 문구를 잘 읽지 않으면 계속해서 틀릴 수 있기 때문에 문구를 잘 읽고 문제를 풀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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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김종말 박사의 비밀 연구실
① 김종말 박사의 비밀 연구실 들어가기 (93, L 카드)
여기까지 풀었으면 갑자기 앱에서 라디오 방송이 나오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것 이전에 93번 장치를 들어가 보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라디오방송이 나오고 나서 들어가야 한다. 라디오방송의 앞부분은 쓸데없는 개그고 그 후에 나오는 시간이 중요하다. 시간이 3시인데 이 3시를 93번에 넣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면 3시에 분침 시침이 가면 글자 L처럼 되기 때문에 L카드를 꺼내면 된다.
라디오 방송 전 93번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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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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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방송 후는 힌트가 위에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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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김종말 박사 처리하기 (2, 10, 12, 16, 72, 78, 84, 94, 99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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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말 박사의 연구실에 들어가면 김종말 박사가 소시지 따발총을 들고 공격을 하기 시작한다 우리는 이 공격을 막아야 하고 또한 탈출을 해야 한다. 우선은 박사를 막을 방법을 알아보자. 이전 방에서 얻은 투척 기와 꿀을 조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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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끈적하게 된 김종말 박사를 처리해야 하는데 우선은 방법이 없다. 그러고 우리는 케이크를 만든 이유를 이제 발견할 수 있는데 뜨거운 케이크를 창문가에 놔서 식혀 보자. 그럼 곰이 달려오고 곰을 김종말 박사에게 곰을 조합하면 이제 김종말 박사를 완전히 제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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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탈출하기 (95, 99 카드)
김종말 박사를 제압하면 전기가 들어온다. 전기가 들어오면 비밀기지에 있는 전화를 활성화시켜야 된다. 이 전화를 99번 카드와 합치면 전기가 들어온 전화가 되고 이 전화에 뜨는 MM/DD가 마지막 퍼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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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MM/DD를 풀기 위해서 모든 방에 날짜가 적혀있는지 혹은 달력이 있는지 확인해 봤지만 없었다. 그러면 이전에 나온 방송이나 전화에서 단서가 있는지 확인을 해 봤지만 없었다. 그러면 유일하게 남은 옵션은 플레이하고 있는 그날 날짜를 넣어보면 그게 정답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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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의 킥이 있었던 첫 에피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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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시나리오/에피소드로는 아주 좋았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그렇게 쉽지도 않고 아주 적절했다고 할 수 있다. 그래도 퍼즐 중 2개 정도는 좀 짜증이 나는 것들이 있었지만 다시 이전 에피소들에서 있었던 경험을 돌리기에는 아주 좋았다. 또한 다른 에피소드들에서 있었던 것보다 오디오를 이용한 것들이 있어서 몰입을 하기 좋았던 것 같다.
다음 에피소드도 기대되는군... ㅋㅋ
게임을 리뷰하고
더 좋은 게임을 찾아내고
이제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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