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Hidden Folks (히든 포크스): Cheat-sheet 정답표 (숨은 그림 찾기) 공장 공략 (7)

by 매드포지 2020. 2. 27.
728x90
반응형

DLC를 제외하고 마지막 2개의 맵입니다.

 

공장 4의..... ㅋㅋ 크기를 보고는 역시 마지막이라 스케일이 ㅋㅋ

그리고 찾기가 가장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냥 찾을 수 있는 것들이 아닌 옮기고, 나타나게 하고, 치우고 해야지.... ㅋㅋ

 

이 맵도 꽤나 큰데 한 군데 이 숨겨진 녀석들이 한 곳에 몰려 있지를 않아서 ㅂㄷㅂㄷ

여하튼 천천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공장 4

왼쪽 위

(1) 화분

이 화분은 쉽습니다. 전 처음에 화분을 클릭해서 떨어뜨려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ㅋㅋㅋ

컨베이어 벨트로 옮겨지고 있는 화분을 따라가다 보면 끝 부분 조금 못 가서 화분 하나가 탈출해 있습니다.

 

(2) 타버린 소세지

이 타버린 소세지는 이미 조리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ㅋㅋㅋ

프라이팬에 불이 붙어있는데 클릭을하면 꺼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클릭을 하고 조금 기다렸다 때야 불이 꺼집니다. (한 2~3초 정도 기다려 주세요.)

그러면 후라이팬에 불이 꺼지고 타버린 소세지가 나옵니다.

 

가운데 위

(3) 텃밭용 포크

사실 이 녀석을 찾기 어려울 것 같이 보였지만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텃밭이 한 군데밖에 없기도 그렇고 포크가 중간에 딱 있기 때문에 ㅋㅋㅋ

 

오른쪽 위

(4) 자스민

이 녀석은 폐차장 같은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차를 떠나보내지 못하는 자스민은 차 위에서 계속 있습니다. ㅋㅋㅋㅋ

이러려고 차 산 줄 알아?

 

(5) 쓰레기 청소원 페이지

쓰레기를 중장비로 치우는 페이지는 열심히 왔다 갔다 하면서 청소하고 있습니다.

약간 가려서 차 안에 있기 때문에 쉽게 지나칠 수 있습니다.

 

(6) 정열적인 히라

담배를 태우는 것만 태우는 것이 아니죠 ㅋㅋ 타이어를 태우고 있습니다.

정열적인 히라는 앞의 사람에게 가려져서 잘 안 보이니 타이어를 태우고 있는 장소에 자동차를 잘 보시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

(7) 팔 없는 아야즈

이 녀석은 기찻길과 관련이 있지요....

팔이 없어서 누군가 기차를 세워 줘야 하는 불쌍한 ㅠㅠ

그래서 플랫폼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기다리고 있으면 기차가 와서 아야즈를 내려주고 갑니다.

 

가운데 오른쪽

(8) 시그

이 녀석은 남의 땀나는 운동을 즐기는 변태(?) 적인 녀석입니다.

전력을 공급하는 곳에서 사람들이 트레드밀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곳 옆에서 손을 흔들고 있는 녀석이 시그입니다.

 

(9) 단

이 녀석은 물기가 충만합니다. 하지만 후드 앞에서 바람이 나오길 기다리고 있지요 ㅋㅋ

바로 옆에 샤워장이 있으니 샤워장을 먼저 찾으신 다음에 찾으시면 편합니다.

 

왼쪽 아래

(10) 휴이

이 녀석은 샤워를 하고 있지요 ㅋㅋㅋ

샤워장을 찾아서 물을 끄면 됩니다. 하지만 물을 어디서 끄느냐가 중요하죠 ㅋㅋ

오른쪽에 있는 캐비닛을 따라서 쭉 올라가 보면 밸브가 있습니다.

그 밸브를 돌리면 물이 꺼지고 휴이가 나옵니다.

 

(11) 블링블링

이 보석은 인 더 롹커에 있습니다 ㅋㅋㅋ

캐비닛 혹은 롹커를 쭉 따라오다 보면 밑에서 2번째 락커에 오른쪽에서 3번째 칸에 들어 있습니다.

이 녀석도 엄청 눌러보다 찾아서 ㅋㅋㅋ

 

(12) 열쇠

보안 요원을 찾아야 합니다. 문제는 어디 있냐고 ㅋㅋㅋㅋㅋㅋ

별로 보안 요원인 거 같지 않지만 검은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이 유일하기에 ㅋㅋㅋ

보안요원이 들고 있습니다.

 

(13) 인어 에리얼

여유롭게 누워있는 에리얼 ㅋㅋ

샤워장 밑으로 쭉 내려오면 무언가 그려진 물웅덩이가 있습니다.

왼쪽의 밸브를 돌리면 물이 빠지고 에리얼이 나옵니다.

 

가운데 오른쪽 아래

(14) 마크

아마.... 이 녀석이 이번 맵에서 가장 짜증 나는 녀석인 것 같습니다.

열차 감독관이기 때문에 한 배럴을 집어넣어야 하는 녀석은 기차에 가려져 있습니다.

우선 지게차를 오게 하기 위해서 

초록색 1 레버를 당기고

하늘색 2 실외기를 내리고

배럴이 컨베이어 벨트를 지나서 기차에 실리면 

보라색 3 레버를 당겨 기차를 보내면 마크가 나타납니다. (보라색 3의 레버는 기차가 실리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15) 수정구

금고 같은 곳이 너무나 많죠 ㅋㅋㅋ 

다 눌러봐야 했습니다.

아참, 열쇠를 찾기 전에는 금고가 열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쇠를 먼저 찾고 해 보세요.

 

왼쪽 아래

(16) 니모

유리통 안에 있으면 안전하지만 밸브를 돌려서 나오게 해야 합니다. ㅋㅋㅋ

비교적 쉽습니다.

 

(17) 무하마드

링이 아니고 박스 링이네요 ㅋㅋㅋ

링처럼 박스가 쌓인 곳으로 가면 있습니다.

 

(18) 요코

요 녀석은 위에 에어컨 실외기 같은 걸 위로 올리면 컨베이어 벨트에서 상자위에 앉아있는 요코가 나오게 됩니다.

이 녀석은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서 쭉 움직이기 때문에 조금 더 위에서 찾은 실 수도 있습니다.

 

(19) 인턴사원 이보

요 녀석은 상자에 가려져 있죠. 그래서 초록색으로 표시된 곳의 레버를 내리면 상자를 잡아서 컨베이어 벨트로 올려 줍니다. 그럼 이보가 나오죠.

 

오른쪽 아래

너무 줌아웃을 해서 사진이 별로이지만 ㅋㅋ

3 녀석이나 있는 곳입니다.

 

(20) 스토코브스키

오케스트라라니 ㅋㅋㅋ 자동차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입니다.

경적이 주요 악기들이죠 ㅋㅋ

 

(21) 도요티

저번 맵에서도 갇혀 있더니 여전히 차에 갇혀있습니다. 

이 녀석은 움직이는 차에 있기 때문에 차량이 로봇팔 근처로 왔을 때 클릭하시면 도요티를 꺼내 줍니다.

 

(22) 철도동호회원 타라

철도동호회라는게 있나?? ㅋㅋㅋㅋ

대박사건 여하튼 지켜보고 있는 녀석입니다.

기찻길에 있는 것은 알았는데 이상하게 찾는 데 오래 걸렸던 녀석입니다.

 

가운데 아래

(23) 지게차 덕후 샐리

이 녀석의 경우에도 짐에 가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파란색 부분의 에어컨 후드 같은 곳을 내려주면 지게차가 짐을 내립니다.

샐리가 등장하죠 ㅋㅋㅋ

지게차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니 ㅋㅋ

 

(24) 키키

원숭이입니다. 그래서 바나나를 찾으면 조금 쉽습니다.

바나나를 따라가다 보면 한 상자가 닫혀있는데 그 상자를 열면 원숭이가 나옵니다.

 

가운데 왼쪽 아래

(25) 로비

앞으로 갔다, 뒤로 갔다

컨베이어 벨트에서 왔다 갔다 하는 녀석입니다. ㅋㅋㅋ

 

(26)  정비공 멜리사

이 녀석은 자동차에 가려져 있습니다.

이 녀석도 찾기 진짜 힘들었어요 ㅋㅋ 위에 표시된 파란색 스위치를 누르면 자동차가 하나 지나가게 됩니다. 그럼 그 밑에 깔려있어요.

시간 내에 하지 않으면 다른 자동차가 와서 다시 숨겨지니까 빠르게 클릭하셔야 합니다. ㅋㅋ

 

(27) 브루노

스토리지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스토리지는 다 열어봤네요 ㅋㅋ

문제입니다. 힌트가 너무 ㅋㅋㅋㅋ

 

(28) 토마

기다림이 필요한 녀석입니다. ㅋㅋ

위의 사진에서처럼 

파란색 1 스위치를 눌러서 끊겨있는 컨베이어 벨트를 내려주시고

초록색 2 레버를 오른쪽으로 해서 트럭으로 붙여주세요

보라색 3 트럭의 문을 클릭해서 상품을 실어주시고

초록색 2 레버를 왼쪽으로 해서 컨베이어 벨트에 붙여주세요

기다리면 토마 앞을 막고 있는

 

(29) 태미

타이어인 줄 몰랐는데 ㅋㅋㅋ 누워있는 녀석이 있어서 눌러봤더니 맞더군요 ㅋㅋㅋ

그렇습니다. 타이어 세다가 쓰러진 태미입니다.

 

이렇게 공장 4의 맵이 끝났습니다.

 

마지막 공장 5 맵은.... 쉬울 줄 알았는데 아니네 ㅋㅋ

이 맵은 마지막답게 Hidden Folks의 글자를 직접 만드는 맵입니다.

 

마지막은 영상으로 남기겠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