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다시 깨어난 황금우상 공략 - [제3장 장치] - 점화, 위험한 기술의 해방

by 매드포지 2024. 12. 31.
728x90
반응형

황금우상이  현대적으로 해석을 하면 어떨까?

이번 쳅터에서는 드디어 황금우상이 현대적으로 해석을 한 장면을 목격할 수 있다. 하지만 재미있으면서 조금 아쉬운 부분인 것이 황금우상의 힘을 과학적으로 풀었음에도 이렇게 밖에 사용하지 못하는가?라는 의문이다. 물론 단 한 명이 이 황금우상의 정확한 기능을 알게 되었고 조금 더 큰일을 벌이지만... 그것 조차도 조금 어이없는 일일 뿐이다. ㅋㅋ


시작하기 전에!!!!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해석을 보고 싶다면 포스팅을 쭉 보시고 만일 정답을 보고 싶다면 가장 밑으로 ▼

시작해 보자!


제3장 점화 - 위험한 기술의 해방

이 쳅터의 시작은 연구로부터 시작을 한다.


연구실 옆방 보드

연구실의 옆방에 붙어 있는 보드에는 중요한 정보가 몇 가지 있다. 우선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점에서 연구의 진행이 어느 정도 되었고 더 나아가기 위해서 이사회의 승인이 필요하는 점이다. 그리고 연구실이 춥다는 점은 아마도 우상의 영향일 가능성이 크다.

또한 술이 금지되어 있다는 사실을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지문 모음 1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인물뿐만 아니라 인물의 지문을 잘 살펴봐야 한다. 등장인물들의 몇몇의 지문들이 남아있고 우상을 만지는 순서를 알 수 있다. 그리고 술이 금지되었는데 누군가 술을 계속 마시는 것 같다. 그리고 치즈맛 옥수수칩 봉지를 누군가 먹고 지문을 남긴 것도 있다.


캐비닛

첫 번째 캐비닛에서는 역사관련된 서적들이 있고 안경에 지문이 묻어 있다.

두 번째 캐비닛에는 무언가 대비하라라는 문구가 적혀 있고 6월 18일에 표시가 되어있다. 그리고 하모니 재단과 관련이 있는 듯하다. 책에는 주황색 지문이 남은 것을 보았을 때 아마도 치지만 옥수수 과자를 먹은 사람과 동일 인물인 것 같다.

4번째 캐비닛에는 '잭'이라고 적힌 코트가 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잭은 아이작 노왁의 조카인 '잭 노왁'일 것이다. 그리고 유기화학책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연구자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유물에 대한 연구를 따로 조사하는 것처럼 보이고 있다.

마지막 캐비닛에서는 누군가 상사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는 연구원임에 틀림이 없어 보인다. '웨스트레이크' 박사에게 보내는 편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아마도 '웨스트레이크'가 성일 수 있다. 그리고 직속상관인 '스펜더'의 음주를 공개적으로 이 박사가 비난했기 때문에 이 편지를 받게 된 모양이다. 또한 이사회의 회장이 '네이선 호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다른 메모에는 오늘 18일이 이사회점검이 있는 날처럼 보인다. '오리엘'은 부품의 출처 확인이라고 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오리엘 투생'교수도 이 연구진에 포함이 되어있는 모양이다. 그리고 '잭', 새로운 인원인 '유진'까지 보인다.


연구진

아직까지 이름이 나오진 않지만 우리는 '오리엘 투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웨스트레이크' 박사의 메모에서 '오리엘'이란 이름을 얻을 수 있다.


연구실


지문 2

아직 누구의 지문인지 확실하지는 않다. 하지만 문을 열고 있는 이 남자의 지문은 확실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알아낼 수 있다.


노신사

이 대화를 보았을 때 '마리', '팀'이라는 사람은 아마도 편지 속의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 둘의 싸움은 공공연히 되는 것 같다. 그러면 '마리 웨스트레이크'이고 '팀 스펜더'의 이름이 나왔다. 그리고 이사회의 테스트가 승인이 되었다고 알리는 것을 보았을 때 이 사람은 이사회의 사람이라는 것을 추측해 볼 수 있다.


언쟁하는 두 사람

확실한 건 둘의 사이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연구실에서 어떤 사태가 일어나 둘의 언쟁이 시작된 것처럼 보인다. 그리고 재미있는 점은 상사라고 하는 팀은... 출입증이 없다는 점이다.


불타는 연구진

연구진처럼 보이지만 이 사람은 이상하게 출입증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실험을 하는 도중 자신의 이론이 틀려서 불이 붙은 것으로 보인다.


연구진

추측한 대로 이 사람은 '잭 노왁'이었다. 옆쪽에 있는 책도 '잭 노왁'의 연구도트인데 여기서 '오리엘 투생'의 이름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리고 이사회의 승인이 받기 전에 테스트를 금지한다고 되어있다. 하지만 '마모트'라는 사람의 무능함과 서투름 때문에 테스트에 실패했고 그로 인해 좌천되어 연구실 출입증도 취소된 모양이다.

아마도 '마모트'는 '마리 웨스트레이크'의 메모에서 나온 '유진'일 가능성이 높고 지금 불타고 있는 사람일 것이다.


우상

이 우상의 패널 그리고 버튼에 누군가 손을 댔다. 이 지문들은 지금까지 나온 지문 모두를 비교해 봐야 하는데 생각보다 비슷하게 생겨서 혼동되기 쉽다. 


정답

(정답은 아래 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1. 인물

더보기

우선 인물의 이름은 거의 다 밝혀졌지만 '네이선 호일'이 조금 이상하긴 하다. 이사회장이 직접 연구실에 와서 중재를 하고 있다니 어딘가 조금 이상하지만 남는 이름이 이것밖에 없기 때문에 '네이선 호일'을 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다.


2. 지문

더보기

캐비닛을 잘 살펴보면 특징이 있는데 그 특징에 따라 지문을 잘 판별할 수 있다. 주황색 과자를 먹은 사람은 '유진 마모트'이고 안경에 뭍은 지문은 '오리엘 투생'그리고 비커에 뭍은 지문은 '잭 노왁'이다. 팬으로 무언가를 쓰고 남은 지문은 '마리 웨스트레이크'이다. 


3. 우상의 지문

더보기

지문이 누구의 지문인지 확인을 먼저 하고 이곳으로 오는 편이 좋다. 마리와 팀이 싸웠지만 정작 팀은 버튼을 누르지 않았다. 그리고 오히려 패널을 조작하고 버튼을 둘 다 누른 것은 '유진 마모트'이고 역시나 실험이 실패해 불타게 되었다... 사실 우상의 기능을 아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죽지 않은 것 만으로 감사해야 한다. ㅋㅋ


4. 사건


스토리

다음 에피소드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