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여기에 왜 갑자기 황금우상이 나오는 거야?
이 전 DLC인 랑카의 거미의 경우에는 황금우상이 나오지 않았고 언급만 되었다. 3개의 에피소드 모두 황금우상을 초반에 어디로 구하러 가는지에 대한 내용만 있었지 그다지 황금우상의 메인 에피소드와는 조금 동떨어진 내용이라고 생각을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 DLC를 통해 앞선 DLC가 없었으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결국... 저번 DLC는 그저 중간 단계의 이야기였다는 것이다. 확실히 이번 레무리아의 뱀파이어의 경우에는 이야기의 스케일이나 봐야 하는 부분 등 스토리가 크고 길다. 거의 본편 에피소드 중 긴 것만 모아놓은 정도의 분량이기 때문에 확실히 하는 맛이 있다고나 할까? 저번 에피소드에서 충격적으로 작은 섬에 황금우상이 있는 것을 발견했고 누군가 조종을 해서 주민들을 괴롭히고 있었다.
시작하기 전에!!!!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해석을 보고 싶다면 포스팅을 쭉 보시고 만일 정답을 보고 싶다면 가장 밑으로 ▼
시작해 보자!
제2장 레무리아 뱀파이어의 역습
※ 이번 편에는 시간의 순서가 3번으로 나뉘어 있다. 편의상 1기, 2기, 3기로 표현을 하도록 하겠다.
1. 1기
저번 에피소드에서 파수꾼인 수툴 바이토는 황금우상으로 인해 수명이 다해 죽었다.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등장인물이 등장하긴 하지만 의미 없기 때문에 인물의 경우에는 이미 주어진 상태로 시작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이외에도 볼 게 정말 많다.
탑과 황금우상
탑에는 여전히 거주자가 황금우상을 들고 있다. 아직은 저번 수명과 관련된 주문이 적혀 있으며 아직까지 조작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이 수수께끼의 형상은 누구일지?
유골 항아리
저번 에피소드의 파수꾼이었던 수툴 바이토는 이 유골항아리에 안치되었다. 아직까진 이곳에서 큰 단서는 없다. 하지만 이 유골항아리의 상태를 잘 살펴보길 바란다.
호수와 인물
호수에서는 자연 지라는 인물과 사힐리아라는 새로운 인물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리고 호수 안에는 3가지의 물고기가 사는 것으로 보인다. 이 3가지의 물고기를 보여주는 이유가 나중에 나오는데 이 물고기의 형태를 잘 살펴보고 매칭을 시켜야 한다.
이곳에는 자얀 지와 사이힐리아라는 여인이 있는데 자얀 지는 이 여인에게 빠진듯해 보이며 사힐리아는 곤경에 처해있지만 도와줄 사람을 찾았다는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각각의 인물들에게는 큐브가 있는데 이 큐브는 전체 주민 투표를 할 때 사용이 됨으로 이 큐브의 크기나 개수에 주목을 해야 한다.
건물
저번 에피소드에서도 건물 안에서 대부분의 퍼즐이 풀렸는데 이번 1기의 건물에서는 파수꾼이 죽은 뒤 일이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한 단서가 나온다. 주비리 케라와 티사 가미니가 마을의 수호자들과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봤을 때 둘이 마을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어가고 있는 듯 보인다.
좌우명과 인력
인력을 보면 같은 해이지만 파수꾼이 죽은 탓에 남성이 18에서 17로 줄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저번 목패에는 쓰여있지 않던 내용이 쓰여있는데 수호자의 좌우명이다. 이곳에서는 각각의 수호자들이 어떤 일을 하는지와 일을 해야 하는지 쓰여 있다. 보면 남성의 수호자는 약자를 보호하고, 여성의 수호자는 경청하고, 계획하고, 조직하고, 농업의 수호자는 오직 부지런한 자만 배물리 먹이고, 마지막 어린이의 수호자는 고대의 관습을 항상 보존한다고 쓰여져 있다.
조금 이상한 점은 어린이의 수호자의 좌우명이 다른 내용과는 조금 다르게 항상 고대의 관습을 보존해야 한다는 것이다.
티사와 주비리
티사는 탑의 거주민을 공격하는 파수꾼이 되려고 수호자들을 설득하려고 온 것 같다. 하지만 파수꾼의 역할은 물리치는 것이 아닌 방어이기에 수호자들을 설득하는 것이 쉽지 않아 보인다. 그리고 원래의 계획은 주비리 케라가 이 역할을 하고 싶었지만 공동체의 지지를 얻기 힘들었다고 읽기에 적혀있다. 그리고 동의를 티사가 했고 티사가 파수꾼이 되고 주비리는 주문을 알려줘 돕겠다는 것으로 수호자들을 설득하려 하고 있다.
여기서 이상하게 티사의 경우에는 큐브를 반조각 더 가지고 있다.
크루플루 자르노
농업의 수호자인 크루플루 자르노는 우선 반신반의하는 것 같지만 결국 티사 가미니가 파수꾼이 되는 것을 찬성한 것으로 보인다.
쿨라 스티르나
쿨라 스티르나는 큐브 반쪽만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았을 때 큐브 반쪽을 티사 가미니에게 준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티사 가미니가 보낸 편지를 통해 그 전말을 알 수 있다. 우선 이전 에피소드에서 몸고와 쿨라는 사이가 좋지 않았고 어떤 투표에서 쿨라는 티사에게 몸고를 반대하라고 부탁을 한 것 같았다. 그리고 그 댓가로 큐브 그리고 '그녀'를 받기로 약속을 한 모양이다.
보면 쿨라 스티르나는 여성 수호자이기 때문에 여성과 관련된 일은 쿨라가 담당함으로 어떤 여인을 티사에게 약속을 한 것 같다. 그리고 이 여인은 호숫가에 서있던 사힐리아인 것 같다.
라부 마타
라부 마타의 경우에는 어린이 수호자로서 항상 관습을 지켜야 한다. 대부분의 수호자들은 앞을 보는데 이 수호자만이 과거를 본다. 그래서 파수꾼이 지키는 것이 아닌 탑의 거주자를 몰아내는 것을 반대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이상하게 다채로운 색상의 구술로 만든 목걸이를 가지고 있다. 저번 에피소드에 따르면 이런 돌, 구슬은 아이들의 장난감 정도이지 귀중품이 아니라는 것을 주민들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 이상하게 목걸이로 만들어 가지고 있다.
비를리스 몸고
비를리스 몸고는 남성의 수호자답게 호전적으로 나오고 있다. 그래서 티사를 옹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보면 라부 마타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수호자들이 동의를 하고 있고 거기에 티사는 자신이 이미 큐브를 한 개 반 가지고 있기 때문에 티사가 무난히 파수꾼이 될 것 같다.
레무리아 뱀파이어의 역습 에피소드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