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황금우상사건 DLC - 랑카의 거미 (The spider of Lanka) 공략 및 해석 에피소드 3

by 매드포지 2024. 11. 11.
728x90
반응형

마지막 에피소드라기엔... 너무 약한데?

물론 이 다음 DLC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스토리로 이어진것 같지만 아쉽게도 이 에피소드는 잘 만든 에피소드는 아닌듯 싶다. 더군다나 이 시리즈의 특성상 마지막 에피소드는 전체 게임의 이야기를 아우르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체의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 에피소드는 아쉽게 그런 힌트들이 많지 않아서 정답을 알기 쉽지 않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에피소드 2에서는 전혀 나오지않고 뒤에서만 움직인 오베론 겔러를 이 스토리에 끼워 맞춰야 하기 때문에 더 혼란이 가중되는 듯 하다.


시작하기 전에!!!!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시작해 보자!


제3장 에피소드 (1) - 거미줄에 얽혀


1. 부둣가

푸트라 순

저번 에피소드에서 첩보 대장인 푸트라 순이 이번 에피소드에서도 나온다. 그리고 그가 의심했던 황궁내부의 스파이를 잡기위해서 이 부둣가로 나왔다고 할 수 있다. 소지품에는 거미 매복 습격 작전이란 쪽지와 거미라는 존재를 알린 쪽지, 그리고 의심가는 인물에 대한 정보들이 들어있다. 이 사람들은 기록 보관소장 시바 우다와테가 티타니아 인쇄소와 연루된 세븐시즈 기업의 속해있는 5명을 밀고한 것으로 알버트 클라우드슬리, 나르시수스 모탈반, 클로드 다브뢰, 오베론 겔러, 루벤 헨드릭스가 있다.

우선 거미 매복 습격작적에서 배에 매복한 인물은 제마다르 엘라라 선, 하빌다르 란자 신하이고, 티타니아 인쇄소를 지키고 정문으로 진입한 사람은 제마르다 엘라라 신하, 하빌다르 키르티 반다라이다. 여기서 하빌다, 제마르다, 수베다르는 계급임으로 그들의 복장에 따라서 알아낼 수 있다. 이 정보는 티타니아 인쇄소 안에 위치하고 있다.

정보들을 통해 처음 에피소드에서 결국 술에 취해 자고 있던 루벤 헨드릭스도 세븐시즈 기업에 속해있는 한통속이란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한번도 나오지 않았던 2명은 매우 위험한 인물로 간주하고 있고 오베론 겔러, 루벤 헨드릭스는 다소 위험한 인물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시바 우다와테도 그렇게 깨끗한 인물이 아닐 수 있다는 해석을 해야한다.


경비대

누군가를 잡고 있는 경비대는 3명으로 2명은 특수경비병 소속으로 한명은 제마다르, 다른 한명은 하빌다라고 할 수 있다. 2명 모두 있는 것으로 보아서 '엘라라 선'과 '란자 신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쪽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궁정 경비병 소속으로 궁정 경비병 중 제마다르 계급에 속한 것으로 보여진다. 그렇다면 이름이 '엘라라 신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쪽지의 암호는 간단히 그림의 도형의 갯수를 보고 옆에 적힌 문구의 순서를 치환하면 명령이 암호문을 풀 수 있다.
그래서 쪽지의 암호는 첫번째 도형 원형이 한개 임으로 '명령을'을 가지고 오고 도끼 모양이 5개임으로 다섯번째 단어인 '따르라'를 가지고 와서 '명령을 따르라'로 해석하면 된다.


붙잡힌 사람

사실 이것만으로 누군진 알 수 없다. 하지만... 뭔가 억울한 느낌에 신성모독????


3. 인쇄소 밖

인쇄소 밖에는 누군가 죽어있고 인쇄소의 문구가 보인다. 이 죽은 인물은 궁정경비병 소속으로 하빌다 계급이라서 남은 사람인 '키르티 반다라'라는 것을 알 수있다. 그리고 쪽지의 암호문은 2,5,1로 '지켜라 앞을, 문'으로 문 앞을 지켜라라고 생각하면 된다. '키르티 반다라'는 인쇄소 문앞을 지키다 누군가에게 도끼를 맞고 죽은 듯 보인다.


3. 인쇄소 안

 


경비병의 구조

이 정보를 통해 밖에 있는 경비병들의 이름을 알아낼 수 있다. 복장에서 바로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어렵지 않다.


그림과 가면

이번 에피소드의 근간이 되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다. 거미가 순진한 나비와 애벌레들을 속여서 도망가는 모습을 보고 있다. 애벌레들 중 핑크색과 초록색 머리를 한 것으로보아 저번 에피소드의 계승자 결정에도 거미가 무슨 수를 쓴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알버트 클라우드슬리에게 부탁한 부분이 바로 이 거미라는 것을 유추해 볼 수 있다.

또다른 그림으로 물의 수위를 알 수 있는데 사실... 이 정보는 어디서 사용을 해야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 밖의 전경에서 물의 수위가 나오는데 지금의 시감을 유추해야 누군가를 만났는지 알 수 있는 것 같은데 굳이 시간을 모르더라도 알 수 있다.

벽에 붙은 가면 중 가운데 것이 사라져 있다. 이는 부둣가에서 잡힌 인물이 쓰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책상

책상에 있는 정보로 정말 많은 부분이 풀린다. 우선 일기장 같은 책을 보면 젊은이, 유물, 레무리아인이라고 되어있는 카테고리가 있다. 우선 젊은이에는 '주비리 케라'에 대한 정보로 파잭 실력이 좋다는 것이 적혀있다. 그리고 유물에는 레무리아인들의 고대 기술인 황금 우상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고 마지막 레무리아인에서는 레무리아인들의 보수적이고 고집불통인 성향과 자신의 계획을 방해해서 음모를 꾸미려는 정보가 있다.

이는 생명에는 생명이란 것으로 거미가 계승자 의식에서 사람을 죽인 것과 관련이 있어 보인다. 

그리고 한 쪽지에는 그대에게 진 빚을 갚을 준비가 되었다고 하면서 무언가 선물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유픽 케라'라는 것을 앞선 정보들로 인해 알 수 있다. 또한 스케줄 표를 보면 오전 늙은 나비와 접선을 하는 것으로 보아 확실해 보인다. 그리고 애벌레... 이는 '주비리 케라'라는 것을 얼 추 알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밀 암호문을 보면 기록관장이 남긴 것으로 습격을 미리 알려준것으로 보인다. 이 암호도 다른 암호와 마찮가지로 그림의 갯수와 문장의 순서를 대치시키면 나온다.


4. 도시 전경


물의 수위

물의 수위를 보면 6에 가있는데 이는 인쇄소 안에 있는 그림을 통해 얼추 시간을 알아낼 수 있다. 1때 오전 8시, 12때 오후 8시라는 것을 보면 오전 1,2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게 잘못 생각하면 한번만 물의 수위가 달라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2번 정도 된 것으로 14시간 정도 지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 3개의 흔적을 통해서 동선을 알 수 있는데 우선 거미는 정문으로 나가 '키르티 반다라'를 죽이고 퀵보드 같은 것을 타고 가짜 수염과 망토를 뒤집어쓰고 타워로 향했다. 타워에서 밧줄에 매달린 바구니를 타고 염색하는 곳으로 가 배를 타고 도망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답

(정답은 아래 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1. 파일 1 (필수)

더보기

우선 거미는 '주비리 케라'가 파잭을 하러 올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시 거미는 세븐시즈기업과 함께 레무리아와의 무역을 트고 교류를 하였지만 늙은 레무리아인들 때문에 난항을 겪고 있었다. 그러던 찰라 주비리 케라가 거미의 눈에 들어왔고 그의 생명을 구해주는 척 하면서 기회를 보았다.

그리고 주비리 케라에게 거미는 계승자 의식인 환생 의식의 비밀을 공개해 어떻게 칼날을 피하는지 알게 되었다.


2. 파일 2(필수)

더보기

계승자 의식이자 환생의식의 비밀을 알게된 거미는 세븐 시즈 기업의 과업을 끝내기 위해서 방해를 하려고 하였다. 그래서 황자를 조종해서 정답을 유출하고 독을 가진 귀뚜라미를 알버트 클라우드슬리를 통해 주는 등 방해를 주도했다.

이에따라 계승자 의식을 주도했던 케라종족의 수장인 유픽 케라에게 화살이 돌아갔고 라자에게 유픽 케라는 황금 우상의 위치를 공개하게 되어 라자에게 아들인 주비리 케라의 목숨을 구했다.


3. 파일 3 (필수)

더보기


거미는 주비리 케라의 생명을 구해준 댓가로 유픽 케라에게 황금 우상의 위치를 공개하였다. 하지만 얌전히 당할 생각이 없는 유픽 케라는 푸트라 순에게 거미의 위치를 말해주었고 푸트라 순은 거미를 잡기위한 계획을 세운다.


4. 파일 4 (필수)

더보기

푸트라 순은 거미를 잡기위해 인쇄소에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거미는 기록 관장인 시바 우다와테에게 암호문을 통해 경고를 받았고 이미 알고 있었다. 그리고 때 마침 찾아온 유픽 케라에게 예복과 복면을 바꿔서 입고  유픽 케라는 지하문을 통해, 그리고 거미는 정문을 통해 빠져나갔다. 

가면을 쓴 사람은 유픽케라이고 도망친 사람은 거미 '오베론 겔러'이다. (망토를 보면 지난 에피소드에서 유픽 케라가 쓰고 있는 것과 같다.


5. 인물 1(옵션)

더보기

키르티 반다라는 푸트라 순이 가진 거미 습격작전표와 인쇄소 안에있는 경비병 구조도를 보면 알 수 있다.

그리고 유픽 케라는 도망친 곳에 망토, 스케줄표, 물의 수위의 정보를 조합하면 알 수 있다.

그리고 거미는 종합적으로 나오지만 가장 중요한 정보는 파잭 시합에서 주리리 케라를 구해준 인물이란 것에서 알 수 있다.


6. 인물 2 (옵션)

더보기

환생의식은 사실 계승자 의식과 같은 것이다.

그리고 젊은 나비는 주비리 케라, 늙은 나비는 유픽케라이다.


스토리

 

다음 에피소드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