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황금우상사건(The Case of the Golden Idol) - 에필로그

by 매드포지 2024. 10. 24.
728x90
반응형

이미 다 아는 내용이지만 한번 더?

에필로그는 만일 스토리를 파악하고 있지 않다면 큰 비밀을 밝히는 에피소드가 될 것이다. 하지만 마지막 에피소드 보다 더 힌트는 적고 지난 모든 에피소드들을 다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을 수 있다. 황금우상미스터리 에피소드들과 어떤 연결점이 있다기보다는 지금까지의 모든 일의 뒤에 누가 있었냐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작하기 전에!!!!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시작해 보자!



제4장 새로운 질서 에필로그 - 방


1. 창문가에 죽은 남자

사실.... 이 군인이 왜 이곳에 있는지 잘 모르겠다. 그나마 비슷한 게 앵거스 맥배인인데... 그렇지 않고 이 시점이 질서당을 장악하기 전인데... 누군지 짐작도 가지 않는다. 다른 에피소드에서 나오려나???


2.  라자루스 허스트

라자루스 허스트가 이 우상으로 무언가를 한 것으로 보인다. 우상의 표식으로 보았을 때 시간을 빼앗은 것 같은데 아마도 창문 밖에 있는 퇴역군인에게 실험을 했고 그로 인해 퇴역군인이 죽은 것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이를 통해 기적을 보여주고 월터 킨의 충정을 받은 것처럼 보인다.


라자루스 허스트의 일기

허스트의 일기, 그리고 에드먼스 클라우드 슬리의 일기를 보면 '복면' 페이지에서는 비밀 결사대인 복면 형제단을 장악하는 방법을 나와있고 '질서당' 페이지에서는 미덕을 강조하며 나라를 장악하는 방법을, 그리고 '사랑' 페이지에서는 메리 배틀리를 차지하기 위해,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회'에서 미덕을 강조해서 질서당을 정복할 것을 이야기하고 있다.


3.  월터 킨

월터 킨이 비록 복면 형제단의 사주로 에드먼드 클라우드슬리를 죽이려고 했지만 사로잡혀 충성했지만 여전히 버려진 인물이다. 월터킨이 복면형제단의 전반적인 것을 알려줬다고 할 수 있다.


4.  데이비드 고란

이런 사람이 내 곁에도 있었으면 하는 인물이다. ㅋㅋㅋ 사실 별다른 이유 없이 데이비드 고란은 에드먼드 클라우드슬리, 그리고 라자루스 허스트에게 까지도 충정을 다 했던 인물이다. 거의 대부분의 일 처리는 데이비드 고란이 다 했다고 할 수 있다.


정답

(정답은 아래 더 보기를 눌러주세요)

1. 책 1 (필수)

더보기

에피소드 1~3에 대한 것으로 세바스찬이 죽고 형제단에게 우상을 넘기려 하였으나 에드먼드 클라우드슬리가 데이비드 고란을 시켜 우상을 강탈했다.


2. 책 2(필수)

더보기

에피소드 4~7까지의 내용으로 우상을 통해 월터 킨을 사로잡아 아군으로 만들고 에드먼드 클라우드슬리는 라자루스 허스트로 탈바꿈해 형제단을 장악하고 더 나아가 질서당으로 변모하여 사회 변혁을 꿈꿨다.


3. 책 3 (필수)

더보기

에피소드 8~10까지의 내용으로 사회 변혁을 하려던 라자루스 허스트는 메리 배틀리를 빼앗기 위해 갔지만 죽임을 당하고 그 과정에서 우상까지 망가지게 되었다.


스토리

더보기

 큰 꿈을 꿨지만... 결국 남의 여자에게 손을 대려다 죽은 에드먼드 클라우드슬리... 왜????? ㅋㅋ

다음 에피소드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