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황금우상사건 DLC - 랑카의 거미 (The spider of Lanka) 공략 및 해석 에피소드 2 (1)

by 매드포지 2024. 11. 9.
728x90
반응형

두번째 에피소드부터... 심한데?

그래도 처음 에피소드에선 풀리지 않는 요소는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두번째 부터는 좀 정도가 심해지긴 하는데 이 추측성 정답이 조금 얼토당토않은 경우가 있다. 정답을 맞춰놓고도... 이게 왜? 라는 의문이 남는다고나 할까? 그래도 이제부터는 황금 우상에 대한 스토리가 조금씩 흘러나오긴한다. 스토리를 위투로 보면 좋을듯?


시작하기 전에!!!!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시작해 보자!


제2장 에피소드 (1) - 라자의 궁정에서 발생한 불행한 사고



1. 왕궁의 계단 (4명의 인물)

가장 왼쪽 인물 (알버트 클라우드슬리)

이 인물은 손쉽게 이름을 아 수 있다. 우선 세븐시즈 기업에서 보낸 편지를 보면 '알버트'귀하에게 보내는 것이라서 알버트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황금우상 시리즈의 알버트는 알버트 클라우드슬리 밖에 없기 때문에 이 사람이 알버트 클라우드 슬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세븐 시즈 기업 직원용 출장 지침을 통해 세븐 시즈 기업에서 파견을 왔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나라의 아주 높은 사람이 '아바야'라는 것을 편지를 통해 알 수 있다.

그리고 직원용 책자를 통해 이 랑카 군도의 통치 가문이 세 왕국으로 나뉘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자프나, 가미니, 비자야 왕국이 그 이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이 나라의 이름과 왕가의 성을 맞춰야 하는 것에 중요한 단서가 된다. 그리고 방향찾기는 나중에 발견하게될 지도와 조합을 해서 나라의 이름을 알아 내야한다

. 그리고 편지를 통해 '푸트라'라는 인물이 꽤 중요한 인물임을 알 수 있고 알버트 클라우드슬리를 누군가 회유해 선물을 어딘가에 놓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쪽지에 선물을 입에 먹이라는 것으로 보아 선물(혹은 뇌물)을 입과 관련된 곳에 놓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쪽에서 두번째 인물

이 사람이 아마도 푸트라일 것이다라는 것을 어렴풋이 알수 있다. 왜냐하면 쪽지를 통해 여러정보를 받는 것 같기 때문이다. 편지에서 푸트라가 라자(왕)의 귀라는 것을 보아 이 사람이 푸트라일 것이라는 것을 염두해 두도록 하자. 그리고 알버트 클라우드슬리에게 정원을 보여주고 있는 중에 문제가 생긴것으로 보이고, 누군가가 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쪽에서 세번째 인물 (주비리 케라)

저번 에피소드를 통해 이 임눌이 주비리 케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비리 케라는 지금 살인죄로 다른 사람에게 붙잡힌 모양이다. 그리고 아버지라는 인물이 어떤 속임수를 쓴 것으로 보이는데 확실하지는 않다. 또한 아버지와 이 곳에 온것으로 보인다. 편지를 살펴보면 '유픽'이 아버지인것으로 보아 아버지의 이름은 '유픽 케라'이고 '아리'라는 인물에게 청혼을 했지만 거절 당한 것으로 보인다.


왼쪽에서 네번째 인물 

아직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칼을 지니고있고 연인에게서 어떤 부탁을 받은 것 같다. 푸트라라는 사람의 눈을 피해서 덤불 속에 무언가를 숨기라 한다.


2. 계승자 시험

계승자 시험은 오전에 시험이 치뤄지고 저녁에 칼날 의식이 치러진다. 오전의 시험에서 이긴 사람이 칼날의식을 치루는데 이 칼날의식에서 계승자가 죽은 것 같다. 시험을 본 두명은 라자의 두 자식인 것 처럼 보이고 왼쪽에는 청록색 물질의 진딧물 안료를 사용 오른쪽에는 핑크색 '우샤릭 안료'를 사용했다. 둘의 정답표를 오른쪽의 핑크색 안료를 사용한 사람이 이긴것으로 보인다.


칼날 시험대 

이 칼날시험대의 위에는 핏자국이 있지만 그 핏자국과는 상관없이 안에 사람이 죽어있다. 이 사람이 죽은 이유는 2가지로 누군가 독료를 던져넣었고 또한 손에 묻어있는 벌레자국을 보았을 때 벌레를 잡아 죽은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 시험대의 장치는 아마도 계승자가 칼날을 피하기 위해서 안에서 기다리는 사람이 레버를 당겨 칼날이 지나갈 때 피하게 만드는 것 같은데 이 장치를 조종할 사람이 죽어버려 계승자가 칼날 시험을 받던 중 죽은 것으로 보인다. 

첫번째 편지는 연인인 '자얀'이란 사람에게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아마 계단에 있던 칼을 든 사람으로 보인다. 이 사람의 이름이 '자얀'이고 정원에 약속대로 숨기겠다고 이야기를 한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기장을 보면 이 여자를 주비리 케라도 좋아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이 그것으로 이 여성이 '아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지막 편지에는 '유픽 케라'가 보낸 이 장치와 계승자 의식을 처리하는 방법을 볼 수 있다.


3. 정원 및 제단

정원의 제단에는 가장 왼쪽에 우상이 있는데 이 우상의 머리의 입을 보아하니 알버트 클라우드슬리가 뇌물을 숨긴것으로 보인다. 또한 정원의 덤불 속에는 '자얀'이 숨긴 계승자 시험의 정답표가 들어있다. 이 정답표를 누가 봤는지는 아직 확실 하지 않다. 하지만 오전의 시험을 통과한 것으로 보아 제단에 누워있는 사람이 본 것으로 보인다.


제단에 누워있는 시체

계승자중 한명이었지만 칼날시험에서 문제가 생겨 죽은 것으로 보인다. 이 사람이 가진 일기장에는 본인의 이름 보다는 다른 계승자의 이름인 '티사'라는 인물의 이름을 알 수 있다. 


제단에 옆에 있는 사람

반대로 이 옆쪽에 있는 사람은 다른 계승자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죽은 계승자가 '아눌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둘다 공통적으로 알비온어 배우기라는 것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의미인지는 잘 알 수 없다. 나중에 암호문처럼 사용이 되는 비슷한 것이 있지만 이와는 크게 관계가 없어 보인다.

 

다음 에피소드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