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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보드게임 리뷰

보드게임 Cheatsheet: Unlock! 2 - 심연의 노틸러스 호 시나리오 (2)

by 매드포지 2024. 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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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락! (Unlock!) 2탄 - 심연의 노틸러스 호 시나리오 
난이도 : 자물쇠 2개 (만일 중간에 시간을 늘릴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자물쇠 3개 이상)
주의: 본 글은 Unlock! 의 공략이 들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답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만일 정답을 보시지 않으려면 접은 글로 작성된 정답란을 보지 말아 주세요. 본 글은 전체적인 시나리오가 아니라 정답만을 적어놓습니다.

0. 시나리오를 시작하기 전에

시나리오를 시작하기 전에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앱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만일 앱을 사용하지 않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카드를 준비해야 하는데 카드는 숫자 카드와 알파벳 카드로 나뉘어 있다. 시작할 때 이 카드의 순서가 뒤죽박죽이기 때문에 숫자를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의 특성상 숫자를 순서대로 정리하는 것이 편하다고 할 수 있다.(물론 안 해도 된다. 하지만 플레이하다 보면 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만일 그게 귀찮다면 적어도 알파벳과 숫자를 분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알파벳과 숫자의 용도가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나누어 놓는 것이 좋다. 또한 숫자를 순서대로 정리했고 알파벳 카드를 잘 정리했다면 다인플의 경우에는 카드를 반쯤 나누어 놓고 숫자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플레이 중에 이 카드를 임의로 더해서 숫자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숫자가 없다면 그나마 괜찮지만 잘못된 조합의 경우에는 함정 카드가 있기 때문에 함정 카드를 뽑으면 시간이 날아감으로 조심해야 한다. 숫자를 확인했다면 다시 한번 확실히 정답인지 생각해 보고 카드를 뒤집어 보는 것을 추천한다.


1.  서재

이제부터는 카드들을 사용하는 기믹이 많은 퍼즐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이 부분들이 프린트 미스가 있는 것처럼 딱 들어맞지는 않을 때가 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그냥 바로바로 암호를 넣어 보면서 찾아내면 된다.


① 88번 (프리즘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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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10번 카드와 88번의 프리즘 카드가 연관이 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어떻게 연관을 시켜야 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한번 알고 나면 쉬운데 88번 카드의 색이 뻗어나가는 선과 10번의 삼각형을 잘 대치해 보면 딱 들어맞는 곳이 있다. 이게 운이 좋으면 한 번에 찾을 수 있지만 이게 한 번 안 맞기 시작하면 계속 안 맞기 때문에 좀 찾기 어려울 순 있다.

카드를 88번 위에 잘 대보면 색에 딱 맞는 곳이 보이는데 
빨간색 - 3
파란색 - 2
노란색 - 4
초록색 - 5

이렇게 찾을 수 있다.

이렇게 찾은 번호를 49번 카드의 문에 넣으면 되는데 순서는 노, 파, 빨, 초이다.
4235를 넣으면 문이 열린다.


2. 기관실

① 음파 탐지기 (19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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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번의 기계 장치는 아마도 가장 쉬운 퍼즐이 아닐까 싶은데 소리만 잘 들으면 풀린다. 

소리를 들어보면 4번 소리가 나는데 이게 하나의 세로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가로줄은 소리의 높낮이라고 생각하면

첫 번째 - 중간음
두 번째 - 높은음
세 번째 - 중간음
네 번째 - 낮은음

이렇게 넣으면 풀린다.


3. 네모 선장의 방

사실 네모 선장의 상에서 찾은 것들을 기본으로 다른 아이템들을 조합해서 사용을 해야 한다. 이때부터 카드의 사용이 거의 확실하게 되는데 이리저리 돌려서 확인해봐야 한다.

① 피아노 (7번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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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이 퍼즐을 풀기 위해서는 서재에서 찾은 5번 카드의 책장을 잘 살펴봐야 한다. 여기서 9번 카드의 심해의 선율과 이 7, 3번 카드를 잘 조합을 해야 한다.

7번 카드의 악보를 살펴보면 점이 하나 찍혀 있는데 이게 9번의 점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면 진짜 악보인 3번과 합치면 되는데 9번 카드의 각각의 줄이 3번 악보의 각 줄과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9번의 점이 있는 곳을 잘 살펴서 3번에서 음계를 알아내면 7번의 피아노 건반에서 번호를 알아내면 된다.

첫 번째 줄 - 미 - 7
두 번째 줄 - 미 - 7
세 번째 줄 - 시 - 4
네 번째 줄 - 도 - 5

7745를 비밀번호를 넣으면 아마도 이번 시나리오에서 가장 필요한 아이템을 얻게 된다.


② 첫 항해 (75번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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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첫 항해 지도를 푸는 방법이 아마도 가장 페널티를 많이 받는 퍼즐일 가능성이 크다.

서재에서 찾은 24, 72번 카드를 살펴보면 실마리가 있는데 24번에서는 노틸러스의 최대 항해 거리인 3,000을 알아야 하고,
72번 카드에서는 항해 자체에 대하여 알아내야 한다.
72번 카드에서 노스곳에서 시작한 총 4번의 항해 중 3번은 최대거리로 마지막은 문제가 생겨 최대거리의 반만 갔다는 것을 알아내 이제 79번의 컴퍼스로 직접 지도를 대서 알아내야 한다.

그래서 이 컴퍼스로 최대거리 3번, 그리고 반 거리로 한 번을 간 곳을 찾아내야 하는데 이게 약간 혼동되는 부분들이 있다.

잘 보면 아바나 (5), 굿호프(4), 다윈 (7), 도쿄 (6)으로 갔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그래서 5476을 넣으면 아까 찾은 압력계와 또 다른 압력계를 넣을 수 있다. 


다음 편에 계속~!


게임을 리뷰하고 
더 좋은 게임을 찾아내고
이제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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