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Kickstarter

효과적인 구매를 위한 가이드 (29) Kickstarter: Endless Winter - Paleoamericans (엔드리스 윈터: 펠리오아메리칸스)

by 매드포지 2020. 10. 27.
728x90
반응형

요즘 코보게의 신작 이야기들 때문에 아주 신이 나있는 보드게임 커뮤니티를 보고 있자니

저도 덩달아 신나 보드게임을 마구잡이로 사려는 경향을 보이려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이번 게임은 Kicks를 시작하기 전 우연찮게 본 게임 리뷰 영상에서 

꽤나 흥미 있게 보았는데 오늘 런칭을 한 것을 보고는 정말 들어갈까 말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왜냐하면 한글판이 있거든요 ㅋㅋㅋ

kck.st/3e3srZm

 

ENDLESS WINTER - Paleoamericans

A unique board game set in the ice age that combines worker placement and deck building in an innovative way.

www.kickstarter.com

이번 게임은 배경이 북미의 10,000 BCE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

계속되는 겨울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이 게임은 부족원들을 통해 자원을 모으고 자신의 부족을 

발전시켜나가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만두 게임과 협업하여서 한글 버전이 나오게 됩니다.

근데... 국기가 좀 찌그러져 있네요... 기분 나쁘네

제가... 국뽕은 아니더라도... 국가 국기는 좀 이쁘게 잘 넣어주지 이렇게 성의 없게.... 

여하튼...

 

플레이가 생각보다 재미있어 보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덱 빌딩과 일꾼 놓기 게임을 섞어 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게임은 그렇게 어렵지도 않으면서 생각할 것이 정말 많은 게임이지요.

 

게임은 카드를 사고 자신의 덱을 돌리면서 일꾼을 지형, 작업에 놓아서 부족을 발전시키는 게임입니다.

 

아직 tutorial vidoe가 풀리지 않아서 룰을 확실히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Pledge Level입니다. 여기 이 포스팅과 공식 Kicks를 가보면 달러로 표시가 되어있지만 Pledge Level로 들어가면 유로로 결제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첫 번째도 좋은 게 가격이 60달러 50유로 정도입니다.

그래도 확장도 하나 껴서 주고 Insert까지 있어서 수납도 편하죠.

 

두 번째 레벨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90달러, 혹은 76유로입니다.

확장을 2개 더 주면서 solo 모드도 지원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120달러, 혹은 101유로이건... 업그레이드 컴포와 플레이 메트까지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120달러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스트레치 골이 더 추가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은 별거 없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배송료입니다.

 

좀... 터무니없긴 한데.... 왼쪽의 항목이 하나를 주문했을 때고

오른쪽 항목은 추가로 하나 더 주문했을 때 더해지는 가격입니다.

만일 기본만을 했을 때 24유로이고 두 번째 레벨인 Shaman은 28유로 마지막 레벨인 Chief는 30유로입니다.

 

이미 보드게임 가격의 반 정도를 먹어버린 느낌이지요.

 

게임성이 있어 보이고 재미는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가격도 나쁘지 않고요. 하지만 배송료에서 정말 많이 걸리는군요. 그 정도 게임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여하튼 전... 안 들어갑니다. ㅋㅋ아직 상처가 깊거든요. 7th Citadel과 Massive Drakness 때문에요 ㅋㅋㅋ

 

여하튼 현명한 구매를 하시길 그래도 이렇게 한글판을 Kicks에서 종종 봐서 Forstpunk도 그렇고 참 한국 보드게임 시장이 좋아지고 있다는 증거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