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Kickstarter

효과적인 구매를 위한 가이드 (26) Kickstarter: Veiled Fate (베일드 페이트)

by 매드포지 2020. 10. 18.
728x90
반응형

kck.st/3lPjZzH

 

Veiled Fate

A strategic deduction game for 2-8 players.

www.kickstarter.com

 

이번에 Kicks에서 이상하게 갑자기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길래

저도 유심히 보던 중....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고는.. 안 들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기존의 일꾼 놓기 게임에서 조금 다른 형태로 만들어 신박하고

테마는 신화의 신과 Demi-god들의 형태를 가져왔습니다.

 

2~8명이 할 수 있는 이 게임은... 아마 8명이 한다면 조금 빡빡해서 진행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4인 플레이는 봤는데 조금 부족한 느낌이고 6명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게임 플레이가 아주 신박합니다.

일단 플레이어들은 신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선호하는 Demi-god을 뽑은 뒤 다른 플레이어들이 모르게

도와서 명성을 올려 줘야 합니다.

 

이 일상적인 일꾼 놓기의 방법을 약간의 마피아 느낌을 더해서 만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Demi-god 데미갓은 모든 플레이어들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움직이면서 각각의 장소에 있는 퀘스트가 있는데

그 퀘스트의 운명을 운명 카드로 투표를 하게 됩니다.

 

이 투표는 비공개로 퀘스트가 완료된 뒤 카드를 카운트해서 전갈, 깃털의 운명으로 가게 됩니다.

퀘스트에는 각각의 운명에서 얻을 수 있는 명성, 불운, 카드, 신의 능력이 있습니다.

 

이게 정말 재미있어 보이더군요.

또 어렵지 않아서 어느 정도 초급, 중급 보드 게이머에게 적당 할 것 같습니다.

눈치 싸움도 있고 정치질도 좀 있을 수 있고... 견제도 있고 ㅋㅋ

 

자세한 건... 존님 ㅋㅋ

어제 보다가 잠시 꿈나라로 갔습니다. ㅋㅋㅋ

 

https://youtu.be/oqT1QH8J69Y

 

플렛지 레벨은 베이스 게임만은 65달러

KS 한정판은 85달러

그리고 컴포넌트를 메탈로 만든 145달러입니다.

 

사실 48시간 안에 들어갔으면 배지도 주고 그러는데 이미 지난 지 옛날입니다. ㅋㅋㅋ

 

좋은 것은 수납이 편함 ㅋㅋㅋ

인설트를 줘서 좋습니다.

그리고 게임 자체가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ㅋㅋㅋ컴포 자체는 많이 없습니다.

Add on이 있긴 합니다.

그리고... 보드판을 나무로 만들어 팔긴 합니다만.....

가격이 179달러이기 때문에 엄청남 ㅋㅋㅋ

 

배송료는 착하진 않습니다. 우리는 Rest of Asia이기 때문에 30달러이죠.....

그리고 일본어 판은 있는데... 한글판을 없음 

아쉽 ㅜㅜ

 

은근 한글화해도 좋을 듯 ㅋㅋ

 

내년 6월이 배송이니.... ㅋㅋㅋ 내년에 풍년이 될 듯 ㅋㅋ

 

좋은 구매가 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