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Kickstarter

효과적인 구매를 위한 가이드 (27) Kickstarter: Darkest Dungeon: The Board Game (다키스트 던전: 보드게임)

by 매드포지 2020. 10. 21.
728x90
반응형

이미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꽤 전에 다키스트 던전이 보드게임으로 Mythic Games에서 나온다고

공지가 있었죠 ㅋㅋ

 

너무 유명한 인디게임인 Darkest Dungeon 저도 꽤 하다가.... 중간에 도저히 못해먹겠어서

때려 친 기억이 있는데요. 

이 운빨ㅈ망이라는 요소가 있는 게임은... 저에게 쥐약과 같습니다.

항상 안 좋거든요 운이 ㅋㅋ

 

그런데 보드게임도 거의 같은 형식으로 진행이 된다는 것 같아서....

안 들어갈 예정입니다. ㅋㅋㅋ

 

 

1~4명이고 당연히 장르는 던전 크롤류이며 코옵 게임입니다.

어차피 게임에서 들어갈 수 있는 Hero가 4명으로 제한이 되었기 때문에 ㅋㅋ

이건 혼자 해도 괜찮은 게임입니다.

물론... 엄청 어둑어둑하며 주사위를 잘못 굴렸다간... 골로 가는 건 순식간이죠.

 

하지만 게임성을 제쳐두고라도 원래 Mythic Games는 또 피겨가 엄청나기로 유명하지요.

 

우선... 코어 박스만도 이 정도입니다. ㅎㄷㄷ

게다가 이번에는 확장이 있지요.

 

코어 박스의 반값인 50달러인데... 사실 코어 박스가 워낙 많아서 적은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몬스터가 34개나 더 있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들어간다고 하면.... 확장 빼고 그냥 코어만?? ㅋㅋ

 

사실 그러면 손해라서 그냥 150달러짜리로 가는 게 좋을 것 같긴 하네요.

 

 

아직... 스골이 많이 열리지도 않았지만... 엄청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 포스팅을 할 때 그다지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서

그러나 워낙 유명한 게임이고 기대했던 게임이라 아마 스골이 많이 열리고 

그리고 대부분이 게임요소가 들어가 있는 것들이라... 150달러라고 해도 그 이상의 값은 할 겁니다.

 

 

미니어처 보십시오... 어마어마하지 않습니까???

ㅋㅋㅋㅋ

 

게임 방식은 거의 컴퓨터 게임과 비슷합니다.

컴퓨터 게임에서는 횡으로 순서를 바꿔가면서 턴제로 나아갔다면보드게임에서는 던전 크롤류답게 던전에 입장을 하면 Hero와 Monster가 깔리고 전투가 벌어지는 형식입니다.

 

그 이외에 Hero가 받는 스트레스, 레벨 시스템, 스킬은 거의 비슷하며

마을을 발전시켜야 하는 시스템도 비슷합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합니다.

한국은 여기서 rest of the world에 들어갈 것 같은데... 일단 배송료가 105달러에서 시작합니다.

떨어지는 경우는 본 적이 없기 때문에.... 흠....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게 게임 가격을 넘어버리면 정말 고민이 많이 되거든요.

이 정도 가치가 있는가에 대하여줘....

 

앞으로 업데이트에서 좀 바뀔 수는 있겠으나...

배송료의 압박은 무조건 있을 겁니다.

 

여하튼... 현명한 구매를 하시길....

전... 안 들어갑니다. ㅋ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