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는 기생충 올해는 미나리이군요.
작년 포스팅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그렇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저... 외국영화 중 하나였으니까요.
이번을 기회로 삼아서 더 나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1. Best Director Motion Picture (최고 감독상)
이번 감독상은 Nomaland의 Chloé Zhoa가 받았습니다.
여성이자 중국계로는 처음인 것 같더군요.
나머지 감독들도 쟁쟁합니다. Mank의 David Fincher, The Trial of the Chicago 7의 Aaron Sorkin이 있죠.
사실 On Night in Miami가 Regina King이 감독인지 이번에 보고 알았습니다.
이 누님은 Watchmen에서 Night Sister로 나오셨었죠 ㅎㄷㄷ
이번 골든 글로브는 대단한 게 이제까지 감독 후보로 여자가 3명이나 있었던 적이 없습니다. 정말 몇 년에 한 번씩 한 명 그것도 백인들만이 올랐었죠.
그나마 2015년에 Ava DuVernay가 Selma로 후보에 올랐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골든 글로브에는 3명이나 여자고 수상자가 그중 하나였습니다. 그것도 백인도 아니고 중국인이죠.
참 다양해지는 것 같습니다.
2. Best Screenplay Motion Picture (최고 각본상)
각본상은 Aaron Sorkin이 The Trial of the Chicago 7으로 받았습니다.
아마 잘 모르시겠지만 [머니볼 (Moneyball)], [Steve Jobs (스티브 잡스)]의 각본가입니다.
그리고 90년대의 [어 퓨 굿맨 (A Few Good Men)]도 이분이 각본을 쓰셨죠 ㅋㅋㅋㅋ
The Trial of the Chicago는 Netflix를 통해서 보실 수 있으니 한번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Jack Fincher.... 2003년에 돌아가셨죠.
감독 David Fincher의 아버지입니다. 아버지의 각본으로 아들이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게 Mank입니다. 흑백에 지루할 수 있는 영화이지만 그래도 David Fincher의 감성이 살아있는 영화입니다.
3. Best Picture - Animated (최고 애니메이션)
점점 애니메이션은 특히 디즈니, 픽사 이런 건 잘 안 보는 것 같습니다.
애가 없어서 인가??? ㅋㅋㅋㅋ
여하튼 Soul 보신 분들은 아시겠죠??
사실 Soul 만한 애니메이션이 없었죠.
혹시 Apple TV가 있으시면 이 Wolfwalkers를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그림체라서 ㅋㅋㅋ
4. Best Picture - Foreign Language (최고 외국영화상)
이번에는 Minari (미나리)입니다. ㅋㅋㅋ
이 영화가 왜 외국어 영화상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왜냐하면 반은 영어이기 때문이죠 ㅋㅋㅋㅋ
정이삭이라는 Lee Isaac Chung 감독의 개인적 경험에서 시작된 영화입니다.
(예일대 출신이라 ㅋㅋㅋ 엘리트 반열이라는 ㅋㅋㅋ)
개인적으로 말씀드리면.... 이 영화 한국영화 아닙니다.
한국 이민자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지 한국사람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생충과는 다르다고 볼 수 있지요.
그래도 이민자의 생활에 대하여 정말 현실적으로 감성적으로 잘 살렸습니다.
여기까지 감독, 각본, 애니메이션, 외국영화상을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