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Kickstarter

효과적인 구매를 위한 가이드 (33) Kickstarter: Alhambra Big Box 2nd Edition (알함브라 빅 박스 2쇄)

by 매드포지 2020. 12. 13.
728x90
반응형

입문용 전략 게임으로 많이들 가지고 계시는 Alhambra가 Big box를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서 Big Box 2쇄를 카드 디스펜스 타워랑 같이 껴서 팔고 있습니다.

2일인가 지난 것 같은데... 이미 700여 명이 들어갔습니다.

물론 그렇게 선호되는 게임은 아닙니다.
이미 너무 오래된 게임이고... 기본판은 너무 쉽고 들어 있는 6개의 확장은... 조잡하고... ㅋㅋㅋ

그래도 꾸준히 한 번씩은 플레이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Queen Games 답게... 재판에, 빅 박스에, 빅 박스 재판에... 아주 닳고 닳을 때까지 내고 또 내기 때문에 ㅋㅋㅋ예를 들면 Kingdom Bulider가 있지요 ㅋㅋㅋ

트레이도 주고... 카드 타워도 주고...

이제는 익스팬션 팩에 더해서 디자인까지 새로 했다고 합니다.

흠.... ㅋㅋㅋㅋㅋㅋㅋ

디자인이... 바뀌어도 Queen Games 꺼는... 그다지 그렇게 당기지 않는 무언가가...

Rune Stone도 그렇고... Luxor도 그렇고 Merlin도 그렇고 ㅋㅋㅋ

게임성은 나쁘지 않지만 정말 이상하게 디자인이 맘에 안 듭니다. ㅋㅋ

뭐 개인 취향 차이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감 있다고 하시면서 좋아하시지만요.

 

2개의 Pledge 레벨이 있는데 기본 빅 박스는 80달러이고

Christmas Bundle이라고 해서 스페셜로 많이 껴서 줍니다.
그리고 디자이너스 에디션 이기 때문에 아트웍이나 혹은 컴포가 조금 다르긴 합니다.

그리고 이 Pledge는 Late bird Level을 가지고 있는데 얼리버드 형식의 이 Pledge는 200개의
한정만 139 달러로 살 수 있습니다.

문제는 112개가 이미... ㅋㅋ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원래 얼리버드가 조금 더 싸게 135 달러였는데... 이미 끝났죠. 500개가 끝이 났으니 뭐...

그리고 이게 끝나면 150 달러에 파니... 들어가실 분은 빨리 들어가시는 게 ㅋㅋ

게임 방식은 이미 영상이 꽤 있어서 그냥 유튜브를 찾아보시는 게 ㅋㅋㅋ

타일 놓기, 카드 드래프팅, 셋 컬렉션을 모두 합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4VmDPzj_ZiI

아쉽게도 배송이... 조금 짜증 나게 쓰여 있습니다.

Friendly country가 아닌 곳은 약간 알아서 하라는 뉘앙스로 쓰여있기 때문에

그다지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아직은 shipping 공지를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아서 아마... 싸지는 않을 예정인가 봅니다.

 

여하튼 전 당연히 패스입니다.

현명한 구매가 되시길 바라면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