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지고 있는 보드게임 중에 Kickstarter로 시켜서 가장 만족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재미있게도 처음에 이 게임은 Epoch: The Awakening였나?? 이름이 Vindication이 아녔습니다.
긱 평가도 그렇게 나쁘진 않았던 녀석인데 이 녀석이 확장이 나와서 새롭게 플랫지를 열었습니다.
물론 언젠가 Big box가... 나올 것 같지만... 이 Base Game도 엄청 커서... 그리고 포장 진짜 잘해줍니다. ㅋㅋ
boardgamegeek.com/geeksearch.php?action=search&q=vindication&objecttype=boardgame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저 6 각형의 지형들을 돌아다니며 건물, 괴물, 유적 등을 찾고 물리치면서
자신의 힘을 키워가면서 서로를 견제해야 합니다.
이 게임의 특성 중 하나는 개인 보드판에 있는 에너지를 계속 다른 형태로 바꾸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마치 가이아 프로젝트의 파워시스템과 비슷합니다.
기본 게임에서는 플레이어끼리 경쟁을 하는 구도이지만 게임에 따라서 Co-op모드로 괴물을 죽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카드가... 변태 사이즈라 ㅋㅋ
기즈모의 카드랑 비슷하게 정사각형 모양입니다.
컴포 퀄리티 나쁘지 않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더군다나 개인 트레이도 줍니다. ㅋㅋ
보너스로도 꽤 많은 양이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용 같은 녀석을 co-op 모드에서 죽여야 합니다. ㅋㅋ
이 29달러짜리가 이번에 새로 나온 확장입니다. 어떤 이벤트를 추가해서 플레이어가 추가적으로 힘을 얻게 하는 것 같습니다.
게임 자체가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라서... 그렇다고 완전히 쉬운 건 또 아닙니다.
하지만 움직임을 잘 관리를 해야지 효율적으로 파워 수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무료 팩의 시작입니다.
솔직히 29달러... 에 스트레치 골 이 정도면... 들어갈까 생각 중이긴 한데...
배송료가... 일단을 플래시 레벨 먼저 보시죠.
이게... 229달러가 비싸다고 느껴지실 수는 있으나... 솔직히 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베이스 게임만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거에 89달러면.. 솔직히 요즘 환율도 좋아서.... 쳇....
물론 이 돈이면 코보 게의 글룸을 사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문제의.... 문제의 배송료입니다.
보면 한국에는 오렌지 레벨 베이스 게임이지요 35달러입니다.
확장만 사면 24달러
그리고 전체 다 사는 초록색 레벨은 14.55달러입니다.
ㅋㅋㅋㅋ 완전 이득... 개이득 ㅋㅋ
여하튼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제공해준 정보는 저 정도입니다.
일단 들어가 놓긴 했는데 일단 업데이트랑 스트레치 골 좀 봐야겠습니다. ㅋㅋ
현명한 구매 하시길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