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다니는 행위/국내스키

이제 스키 시즌을 준비해 보자 (2) - 24/25 스키 시즌권 X5 정보 및 구매

by 매드포지 2024. 9. 7.
728x90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던 스키 시즌권 X5

아! 이날을 거의 일 년 가까이 기다렸다. 사실 저번 시즌에도 다섯 곳의 스키장 통합 시즌권을 사려고 했으나 이미 시기가 지나버렸었고 작년에는 11월 태국, 3월 홋카이도 여행을 준비해야 해서 스키에 전념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시즌권을 구입하지 않았다. 하지만 3월에 홋카이도의 스키장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하고서는 일본 돈이 조금이라도 쌀 때 원정 스키를 가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아내와 나는 스키 장비도 구입을 하고 강습도 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못 해도 이번에는 스키를 일주일 이상을 타자는 생각에 시즌권을 구입하려고 한다.

#X5+시즌패스 #신한카드올댓단독 #스키시즌권


스키 시즌권 X5
가격: 성인권 469,000원 / 청소년 369,000원
기간: 1차 9월 11일(수)~9월 27일(금) 17일간
스키장: 모나 용평, 월리힐리 파크, 엘리시안 강촌, O2리조트, 하이원
 

올댓

 

allthat.aws.shinhancard.com

참여 스키장

작년의 경우에는 티몬에서 구매를 할 수 있었지만 얼마 전 소셜커머스 사태로 인해 카드사에서 직접 진행한다. 그리고 작년의 경우에는 에덴벨리가 참여했지만... 에덴 벨리는.. 누가 가나?? 경남에 유일한 스키장이라 솔직히 서울 경기권이면 가기도 어렵고 슬로우프도 많이 없어서 사실상 가기가 어렵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하이원도 그런 포지션에 속할 순 있지만 하이원은 슬로프 자체가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길이와 종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서라도 가는 곳이 하이원이기 조금 다른 입장이다.

결국 한국은 이래나 저래나 모나 용평 혹은 하이원 2강 체제라고 할 수 있다. 비발디가 빠진 건 좀 아쉽지만 그래도 두 스키장을 주로 갈 생각이었던 우리는 아마도 각각 스키장에서 일주일씩 보내지 않을까 싶다. 가격... 사실 2개의 스키장의 시즌권을 합친 것 보다도 이게 더 싸기 때문에 3번 이상 스키장을 간다고 생각하면 이 패스를 무조건 사길 바란다. 3번 이하라면... 그냥 개별적으로 렌털샵에서 진행하는 게 더 쌀 경우가 있다.


가격

이번에 청소년권이 신설되었다. 가격의 경우에는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으로 캐시백을 받아야만 316,755원이라는 가격이 가능하다. 그러니 그냥 성인 469,000원, 청소년 369,000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게 신한카드를 최근 사용 기록이 없어야 하는 사람만 가능한 경우라 사실 좀 어렵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잘 생각해야 하는 게 개인 장비가 모두 있지 않은 경우 모든 스키장을 갈 수 있는 사람은 많이 없다. 조건이 자차에, 자기 장비 그리고 시간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야만 이 스키장을 다 이용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모나 용평, 하이원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3개의 스키장은... 슬로프가 비교적 많이 짧고 슬로프 자체도 많이 없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슬로프가 있다 하더라도 시즌 상황에 따라서 개방하는 슬로프의 개수가 전혀 달라지기 때문에 사실상 가기 쉽지 않다. 뭐... 그 근처 살면 사실... 매일 가겠지만 ㅋㅋㅋ


혜택 및 이벤트

이번 혜택을 예년과 같다. 

스키장 무제한 이용, 사실 체크포인트 1과 4의 심야 스키는 같은 이야기이다. 만일 심야권을 빼버리면 이 시즌권을 구매하지 않을 사람들도 더러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1차에 한해서만 배송을 해주기 때문에 1차에 구입을 하는 게 편해 보인다. 사실 가장 좋은 혜택을 리조트 객실 및  부대시설 할인 혜택이라고 할 순 있으나... 과연 얼마나 혜택을 줄지는 의문이다.

솔직히 작년만 생각해도 시즌권 혜택 가격보다 쏘카나 혹은 다른 숙박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더 싸다는 소리가 많았고 또한 일주일 이상 가는 사람들은 리조트 숙박시설보다는 월세방을 하나 계약해서 하는 경우도 더러 있기 때문이다. 그래봐야 몇만 원일 가능성도?? 그리고 성수기의 리조트 방 구하기는 하늘에서 별따기일 수도 있다. 주중에는 리조트방을 주말이라면 조금 리조트에서 떨어진 곳에 방을 잡는 게 좋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이벤트 및 캐시백의 조건이... 거의 신한카드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수준이라... ㅋㅋ 생각보다 충족시키기가 어렵다. 그리고 돌려주는 양도 그렇게 많지 않다. 홍보왕의 경우 1만 원 캐시백이고 카드는 신설에 13만 원... 솔직히 얼마나 많은 사람이 가능할지 모르겠다. 시즌 패스 기간은 9월 11일부터 27일로 17일간 진행해서 꽤나 여유롭다.

그리고 이 기간을 놓치더라도 2차까지는 아직 가성비라고 할 수 있는 519,000원으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놓치면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3차에는... 그냥 구입하지 말자. 그냥 스키장 하나를 골라 딜이 뜨는 시즌권으로 구입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다. 


총평

이 시즌권 모둠을 언제까지 진행할지는 모르나 사실 코로나 때를 생각해 보면 많이 비싸지고 있는 편이다. 예전에는 2개의 스키장만 가능한 패스였다면 이번에는 X5라고 다른 스키장을 포함시켰지만 사실상 그렇게 매리트가 있는 스키장들이 아니라서 고민이 된다. 물론 자신의 실력과 사람들의 몰림 현상을 고려해 스키장을 골라 갈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주말에 어디든 많다. 

물론 중급 이상 최상급의 실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렇게 무리 없이 탈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초급이라면 주말에 6시간 동안 10번 정도 타면 하루가 끝나있는 어이없는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사실상 있으나 마나 한 스키장들을 넣고 가격이 올라가는 건... 솔직히 구매자 입장에서도 좋지는 않아 보인다.

그리고 이번에 아쉽게도 같이할 커플들을 못 구해서 방이나 부대시설 사용에 많은 돈을 지출하게 될 예정이라 좀 걱정이 되기도 한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가성비가 괜찮은 스키 시즌패스 X5 올해 열과 성을 다해 잘 사용하겠다.


여행했던 기억을.
우리에겐 추억을.
누군가에겐 정보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