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Stardew Valley Expanded Version (스타듀밸리 확장버전+1.4패치) (2) 마을소개

by 매드포지 2020. 2. 5.
728x90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는 농장 소개를 했습니다.

사실 농장이 Expanded Version에서는 더 많이 바뀌었습니다.

마을은 1.4패치 되면서 더 바뀌었죠 ㅋㅋ

Expanded Version 농장소개는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2020/02/05 - [게임/Stardew Valley] - Stardew Valley Expanded Version (스타듀밸리 확장버전+1.4패치) (1) 농장소개

 

Stardew Valley Expanded Version (스타듀밸리 확장버전+1.4패치) (1) 농장소개

맵이... 하도 넓어서 모드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상 계절이 여름이 되서야 정리가 다되어서 리뷰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ㅜㅜ 우선 처음 상태를 조금 보시면.... 정말 장난 아닙니다. 나무와 심지어..

madforge50.tistory.com

 

이번에는 마을을 돌아다니며 기존에 있었던 인물들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변경된 구조에 대하여 한번 봅시다.

 

농장에서 위로 올라가면

 

터널이 나옵니다.

 

이곳이 사실상 전혀 필요 없는 곳이었는데....

(사실 그냥 채집하는 곳이었죠 ㅋㅋ)

 

이렇게 아래로 내려갈 수 있게 해서.... 아주 조금 더 유용한 맵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좋습니다.

 

쭉 옆으로 가면 로빈내가 나오죠 ㅋㅋ

 

이 위로 올라가면 기찻길과 목욕탕이 나옵니다.

 

옆은 수잔이란 새로운 캐릭터 입니다.

흠.... 원래 있던 건지 이번에 패치되면서 된 건지 혹은 Expanded Mod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ㅋㅋ

 

사실 1.4 패치되면서 와인어리 주인인 소피아, 수잔 정도가 추가가 된 것 같습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스타듀벨리 사람들이 농장과 와인너리를.... 가지고 있는 ㅋㅋㅋ

대박 ㅋㅋ

원래 이런가? 프랑스나, 이탈리아 사람들을 표방하는 건가?

여하튼 그래도 1.4 패치의 최고는 사실 어장이지요 ㅋㅋ

 

낚시가 더 나은 것 같기도 하고 ㅋㅋ

 

기찻길 위로 올라가면 묘비와 검들이 꽂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으로 돌아서 위로 올라가면

 

 

바로 하늘 정원이 나오지요... 절벽이지만 ㅋㅋ

 

여기도 축소를 최소로 하니 이렇게 잘려서 나오네요 ㅋㅋ

 

다시 나와서 광산 쪽으로 가봅시다.

 

광산과 옆쪽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안으로 들어가 보면 역시 다른 점이 없군요

 

이쪽도 다른 점은 없습니다.

 

조자 마트가 있습니다.

트럭 있는 쪽으로 가시면 묘비가 있는데 여기서 새로운 인물 Claire와 이벤트 신이 있습니다.

약간 누구와 닮은 구석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ㅋㅋ

 

다리 위에 수잔이 보이네요 ㅋㅋ

 

저기 왼쪽 카운터에 있는 사람이 Claire입니다. 

말을 걸어도 대답이 없더니 이렇게 이벤트 신이 있네요.

 

클린트의 가게 옆으로 가보면 

 

버려진 농작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더 가보면

 

이렇게 다리가 나오죠

 

그 후에는 

 

그램플턴 땅이라고 나오는데 갈 수는 없습니다.

나중에 나오려나??

 

다시 마을로 돌아가 봅시다.

 

여기 빅터와 올리비아의 집이 보이네요

엄청 부자임 ㅋㅋ

 

아줌마랑 결혼을 할 수 있던데 ㅋㅋ

후후 ㅋㅋ

 

이제 쭉 내려가서 해변으로 가봅시다.

 

스토리가 추가가 된건가 내가 기억이 없는 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스토리에서 전쟁이 있는 줄은 몰랐습니다.

난 샘의 아버지가 선장님인줄 알았는데 전쟁터에 나가있다니 ㅜ

 

 

해변 옆도 다른 점이 없군요.

 

해변에서 왼쪽으로 가면 이어져 있는 와인어리로 가봅시다.

 

소피아가 일하고 있군요.

이번 목표는 소피아랑 살림을 차리는게 ㅋㅋㅋ

 

ㅋㅋㅋㅋ 이쁘다 ㅋ

 

집도 훌륭합니다.

 

새로 생긴 사람들은 앤디를 제외하고는.... 다 으리으리한 곳에서 사는 군요 ㅜㅜ

 

지하에 엄청난 와인 저장소가 ㅎㄷㄷ

 

집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쭉 이어진길을 가면 앤디의 농장이 나옵니다.

거의 폐허에서 살고 있는 앤디

 

스토리라인중에 촌장님과 싸우는 것도 이런 집 때문에 미관을 헤친다나?

도와주겠다고 했는데 자존심 때문에 거절합니다.

 

그 옆으로는 모자쥐가 있습니다.

쭉 다시 왼쪽으로 가다 보면 숲이 나옵니다.

 

이 숲이 왜이리 큰지 ㅋㅋ

 

길 잃어버릴뻔 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나오는 

도킨스 저택

여기는 스토리라인을 잘 모르는데 일단은 좀 진행을 해봐야 하겠습니다.

 

 

그래도 보기와는 다르게 넓직하네요

 

자 이제 딱 한곳 남아 있습니다.

 

바로바로 마법사의 집 옆쪽으로 나있는 숲입니다.

 

그대로 군요 ㅋㅋ

하지만 위로 올라가면 MOD 때문에 있는 템플이 있습니다.

 

모하는 곳인지 아직은 모르겠으나 ㅋㅋ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자여기까지 MOD와 1.4 패치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더욱 진행한 다음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