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만화이야기/어워드

2021 Golden Globe Awards (2021 골든 글로브 시상식) (1) - 최고 영화상 드라마, 뮤지컬/코미디 부분 (Best Picture Drama, Musical/Comedy)

by 매드포지 2021. 3. 2.
728x90
반응형

요즘 바빠서 영화 쪽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었는데....

골든글로브가 얼마 전 소리 소문 없이 끝났습니다. ㅋㅋㅋ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시상자만 나온 체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수상자 및 후보들은 영상으로만 보여줬습니다.

그래도 사회는 있었습니다.

Amy Poehler와 Tina Fey였죠.

재미있는 요소는 둘이 장소가 다르다는 겁니다. ㅋㅋㅋ

뭐 여하튼 아무리 그래도 리키 저베이스.... 가 최고인 듯 ㅋㅋ

바로 수상 보도록 하겠습니다.

1. Best Picture Drama (최고 영화상 - 드라마)

코로나의 영향 때문에 사실.... 영화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Netflix가 사실.... 다 했다고 볼 수 있지요 ㅋㅋㅋ

여기에 Mank와 The trial of the Chicago 7 은 Netflix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앤서니 홉킨스가 나오는 The Father는 아마 개봉을 앞두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Nomadland 가 이번 골든 글로브를 거머쥐었습니다.
사실 영화도 영화이지만 감독이 클로이 자오로 중국계 미국인입니다. 확실히 미국으로 귀화를 했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미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감독이지만 이번에 마블 [이터널스 (The Eternals)]의 감독이죠.

이번 수상을 한 Nomadland는 미국의 경제 침체로 인한 떠돌이 노동자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Nomad가 '방랑자, 유목민'이란 뜻이 있지요. 그래서 작품성도 있으며 꽤나 시사적인 영화입니다.

그리고 주연으로 Frances Mcdormand가 나옵니다.

아마 한국에서는 2017년에 개봉한 [쓰리 빌보드]로 많이 아실 겁니다.

여하튼 이 영화는 꽤나 보고 싶은 영화인데 한국에 들어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번 후보에서 놀라운 것은 Promising Young Woman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이 영화의 주연 Carey Mulligan을 좋아합니다. 여러 영화에서 나왔지만 2011년도에 개봉한 [드라이브 (Drive)]에서 확실히 제 눈에 들었고 그리고 [위대한 개츠비 (The Great Gatsby)]에서 확실히 눈도장을 찍었죠 ㅋㅋㅋ

진.... 진짜 이쁨 ㅋㅋㅋ

하여튼 개인적으로는 이 Promising Young Woman은 이렇게 골든 글로브의 후보가 될 정도는 아니었다고 생각했는데... 여하튼 올라갔습니다. ㅋㅋ

확실히 이번 코로나 때문에 영화가.... 침체되었다는 걸 알 수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2. Best Picture - Musical/Comedy (최고 영화상 - 뮤지컬/코미디)

확실히 말씀드리지만..... 만일 보랏 1을 안 보셨다면.... 꼭 보십시오, Netflix에 있습니다. ㅋㅋㅋ

2007년에 전 미국에서 봤었는데.... ㅋㅋㅋ 정말... 웃프다는 말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을 카자흐스탄에서 온 보랏이란 사람이 미국의 문화를 받아들이며 이상한 형태로 변해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랏 2..... 원제가 Borat Subeqent Movieflim입니다. 즉, 보랏 속편 정도로 해석이 되지요 ㅋㅋㅋㅋㅋ

참... 대단합니다. ㅋㅋㅋ
한국에는 아마 개봉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ㅋㅋ 언젠가 Netflix로 나올 날을 기다려야죠...
하지만 아마존에서는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아쉬운 건.... Musical, Comedy 부분이 하나로 묶여있다는 거죠.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Hamilton 이건 완전히 뮤지컬입니다. 그래서 한 편의 뮤지컬을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괜찮은 작품입니다. 레미제라블의 뮤지컬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Music이라는 영화는 Sia가 각본, 제작을 했다고 알려진 영화입니다. 거기에 Kate Hudson이 머리를 밀고 나오죠 ㅎㄷㄷ
자신의 자폐 이복동생을 지키기 위한 여정이랄까?
영상이 장편 뮤직비디오를 계속 보는 느낌입니다. 

여하튼... 보랏.... 기회가 되면 꼭 보세요 ㅋㅋㅋㅋㅋ


여기까지 우선 2021 골든 글로브 최고 영화상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