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영화, 만화이야기/어워드

2020 Golden Globe Awards (2020 골든 글로브 어워즈) (1) - 호스트, 최고영화상 (드라마, 뮤지컬 or 코미디)

by 매드포지 2020. 1. 6.
728x90
반응형

작년 한 해 뜨거웠던 미국의 영화, 드라마 시장을 정리하는 어워드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그 첫 번째로 골든글로브 어워즈가 시작했죠.

이번에.... 호스트는 ㅋㅋㅋ

또다시 Ricky Gervais(리키 저베이스) Office UK(오피스 영국 버전),  The Invention of Lying(거짓말의 발명)으로 유명한 코미디 배우이죠 ㅋㅋ 

그리고 5번의 골든글로브 어워즈 호스트로 매번 이번이 마지막이라서 막말과 풍자개그로 Opening을 찢어(?) 놓으시는 분이죠 ㅋㅋ

그래도 선을 넘은 수준의 개그로 유명한 것은...

2016년에 Mel Gibson(멜 깁슨)에게 엄청난 한방을 날린 게 유명하죠 ㅋㅋ

이때 Mel Gibson(멜 깁슨) 형이 한 대 칠뻔함 ㅋ

 

여하튼 이번 어워즈 Opening도 장난 아니었습니다.

그의 할리우드 시장에 대한 비판과 인종차별주의 등 폐부를 찌르는 개그로

정말 재미있지만 불쾌한(?) 느낌을 청중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여하튼 그건 그거고 골든글로브에서 주목한 올해의 영화 수상작과 후보들을 보시죠.

 

다음은 영화(드라마) 부분입니다.)

이번에 사실 후발 주자였던 1917이..... 수상을 할 줄은 전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쟁쟁한 2개의 영화가 있었거든요 - The Irishman, Joker

사실 전 Joker가 받을 줄 알았습니다. (사심 가득) ㅋㅋㅋ

 

Sam Mendes 감독의 1917은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는 전쟁영화는 우리나라에서 올해 개봉 예정이죠

꼭 봐야겠어요 ㅋㅋ

 

그리고 The Irishman은 미국의 내놓으라 하는 연기의 신들 Robert De Niro(로버트 드니로), Al Pacino(알 파치노) Joe Pesci(조 페시(우리나라에선 나 홀로 집에 땅꼬마 아저씨로 유명ㅋㅋ)등 대거 출연하며 거기에 감독은 Martin Scorese (마틴 스코세이지)로 이렇게만 봐도 엄청난 영화라는 것을 알 수 있죠 ㅋㅋ + 마피아 영화 ㅋㅋㅋ(남자 영화)

Netflix에서 볼 수 있으니 꼭 보시길.... (사실 미국 문화를 잘 모르시면 이 영화의 참 맛을 못 느끼실 수 있어요)

 

Marriage Stroy는 저도 소문으로만 들었는데 후보까지 올라가고 꽤나 임팩트 있는 영화인 것 같네요.

이것도 개봉한 지가 얼마 안 돼서 후보에 오를 줄 몰랐는데 후보에 올랐네요. 역시 후반기에 잘되야 ㅋㅋㅋ 상을 타나??

Scarlett Johansson(스칼렛 요한슨(블랙위도우ㅋㅋ)과 Adam Driver(애담 드라이버(스타워즈의 카일로 랜)가 나와 무너져가는 결혼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영화입니다. (이것도 저의 Watchlist에 있음 ㅋㅋ)

 

Joker...... 그냥 전 이게 올해 본 영화 중 최고였어요 ㅋㅋ

5번 봄...... ㅋㅋ

 

다음은 영화(뮤지컬, 코미디) 부분입니다.

 

사실 이건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가 극명했죠 휴.... ㅋㅋ

 

전 Knives Out도 참 좋아한 영화였어요... 한국에선... 겨울왕국 2에 밀려서 빛을 못 냈던..... Knives Out ㅜㅜ

기회가 되면 꼭 보시길 바라요 ㅋ

정말 잘 짜인 각본과 + 배우들의 연기가.... ㅎㄷㄷ 합니다 (Daniel Craig(다니엘 크레이그(007)) + Chris Evans(크리스 에반스(캡틴 아메리카)) 등 엄청난 배우들임)

 

개인적으로는 Rocketman은.... 별로... Elton John에 대하여 큰 팬은 아니기 때문에.

다만 Elton John을 연기한 Taron Egerton(태런 에저턴(킹스맨))의 연기는 봐줄만했어요.

 

그리고 안 본 영화 중 보고 싶은 녀석인 Jojo Rabbit 한국에는 개봉을 안 할 것 같은 영화라 ㅜㅜ 아쉽

Dolemite is My Name은 Eddi Murphy(에디 머피)가 나온다고 하는데.... 사실 이번에 처음 들어 봤어요 ㅋㅋㅋㅋ

 

여하튼 올해 영화 수상작 2개는 1917,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기회가 되면 꼭 보시길 추천드려요 ㅋㅋ

그리고 후보작들도 꽤나 괜찮은 영화들이니 추천 ㄱㄱ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