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황금우상사건(The Case of the Golden Idol) - 제2장 저주받은 유산 에피소드 4 공략 (1)

by 매드포지 2024. 8. 10.
728x90
반응형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우상을 둘러싼 모험

이제 본격적인 스토리의 시작이다. 거기에 더해서 퍼즐들도 어려워지기 시작하는데 특히 등장인물들의 변화가 드라마틱하다. 각각 주어지는 정보뿐만 아니라 전편에서 있었던 스토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힌트들도 같이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풀 때 한 번에 푸는 걸 추천한다.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시작해 보자!



제2장 저주받은 유산 에피소드 4 (1) - 위층

저번 장에서 윌라드 라이트는 유산을 통해 받은 황금 우상을 가지고 어딘가로 향하고 있다. 그리고 이 황금 우상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을 건물 밖에 있는 사람들이 목격했다는 사실을 잘 기억해야 한다. + 등장인물들이 차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1. 왼쪽방 창문

왼쪽방의 창문을 통해 누군가가 보이는데 이는 아래층에서 보이는 현상수배서를 통해 로버트 레드루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누군가 이 사람에게 일을 시키고 피난처를 알려주었지만 아쉽게도 로버트는 글을 읽을 수 없었고 나중에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다.


2. 왼쪽방, 오른쪽방 그림 (Feat. 천장의 다락문)

왼쪽방의 다락문을 통해 누군가 오른쪽 방의 윌라드 라이트를 죽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방들의 이름을 알기 위해서는 각 방에 걸려 있는 꽃 그림을 기억해야 하는데 하나는 파란색의 물망초이고, 다른 하나는 민들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아래층의 숙박 장부를 통해 누가 묵었는지 알 수 있다.


3. 오른쪽 방 소지품 및 시체

시체를 살펴보면 칼로 배가 찔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반지를 통해 이 사람이 1장에서 나온 단체에 속해 있는 사람이란 걸 알 수 있다. 소지품을 살펴보면 우상이 들어있던 상자와 시계를 볼 수 있는데 상자를 눌러보면 오르골이 소리가 들리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누구든지 오르골을 훔치려는 사람이 상자를 열고 소리가 나서 싸움이 벌어졌다는 걸 유추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시계의 경우에는 '모리스'에게 라는 문구를 통해 원래는 이 시계가 모리스라는 사람 것이라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 아래층의 도박판에서 딴 것이다.


4. 책상

책상에 있는 편지를 보면 이 단체가 형제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죽은 사람은 야수의 입회자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즉, 이 편지를 통해 이 죽은 사람이 윌라드 라이트라는 사실을 확정할 수 있다. 그리고 윌라드 라이트에게 이 황금우상을 준 것이 아닌 형제단에게 유산을 남겼다는 사실을 잘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다.


4. 오른쪽 방 창문

창문을 통해 야경꾼 헨리 파커라는 사람이 깨진 창문과 소란을 듣고서 경보를 울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그렇게 큰 의미는 없다.


이제 아래층으로 내려가 보자.

다음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