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우상을 둘러싼 모험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niniz/large/047.gif)
이제 본격적인 스토리의 시작이다. 거기에 더해서 퍼즐들도 어려워지기 시작하는데 특히 등장인물들의 변화가 드라마틱하다. 각각 주어지는 정보뿐만 아니라 전편에서 있었던 스토리와 등장인물 그리고 힌트들도 같이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풀 때 한 번에 푸는 걸 추천한다.
우선 공략이긴 하지만 태블릿, PC, 모바일마다 다르기도 하고 거기에 버전이 몇이냐에 따라서 또 뷰와 약간의 워딩이 다르기 때문에 공략을 볼 때 완전히 똑같지 않더라고 일단 뜻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너무 많은 힌트 이용은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리니 조심하시길.
시작해 보자!
제2장 저주받은 유산 에피소드 4 (1) - 위층
저번 장에서 윌라드 라이트는 유산을 통해 받은 황금 우상을 가지고 어딘가로 향하고 있다. 그리고 이 황금 우상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을 건물 밖에 있는 사람들이 목격했다는 사실을 잘 기억해야 한다. + 등장인물들이 차명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는 걸 알아야 한다.
1. 왼쪽방 창문
왼쪽방의 창문을 통해 누군가가 보이는데 이는 아래층에서 보이는 현상수배서를 통해 로버트 레드루스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누군가 이 사람에게 일을 시키고 피난처를 알려주었지만 아쉽게도 로버트는 글을 읽을 수 없었고 나중에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다.
2. 왼쪽방, 오른쪽방 그림 (Feat. 천장의 다락문)
왼쪽방의 다락문을 통해 누군가 오른쪽 방의 윌라드 라이트를 죽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방들의 이름을 알기 위해서는 각 방에 걸려 있는 꽃 그림을 기억해야 하는데 하나는 파란색의 물망초이고, 다른 하나는 민들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아래층의 숙박 장부를 통해 누가 묵었는지 알 수 있다.
3. 오른쪽 방 소지품 및 시체
시체를 살펴보면 칼로 배가 찔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반지를 통해 이 사람이 1장에서 나온 단체에 속해 있는 사람이란 걸 알 수 있다. 소지품을 살펴보면 우상이 들어있던 상자와 시계를 볼 수 있는데 상자를 눌러보면 오르골이 소리가 들리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누구든지 오르골을 훔치려는 사람이 상자를 열고 소리가 나서 싸움이 벌어졌다는 걸 유추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이 시계의 경우에는 '모리스'에게 라는 문구를 통해 원래는 이 시계가 모리스라는 사람 것이라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 아래층의 도박판에서 딴 것이다.
4. 책상
책상에 있는 편지를 보면 이 단체가 형제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이 죽은 사람은 야수의 입회자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즉, 이 편지를 통해 이 죽은 사람이 윌라드 라이트라는 사실을 확정할 수 있다. 그리고 윌라드 라이트에게 이 황금우상을 준 것이 아닌 형제단에게 유산을 남겼다는 사실을 잘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다.
4. 오른쪽 방 창문
창문을 통해 야경꾼 헨리 파커라는 사람이 깨진 창문과 소란을 듣고서 경보를 울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그렇게 큰 의미는 없다.
이제 아래층으로 내려가 보자.
다음 공략은 다음 포스팅에서~!
공략한 게임들을 올립니다.
틀린 부분이나 혹은 해석 실수가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